육아전문가와 함께하는 맞춤형 육아코칭 “슬기로운 가족생활” 코로나에도 가족사랑은 계속된다

사회부 0 2,359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 도근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육아에 지친 부모들을 위한 맞춤형 육아코칭 프로그램 “슬기로운 가족생활”을 11월 2일부터 운영한다.

 

“슬기로운 가족생활”은 연령이 비슷한 자녀를 양육하는 가정 3~4가구가 함께 온라인을 통해 자녀의 양육을 고민을 전문가에 직접 코칭을 받는 집단 코칭과 가구별 개별 코칭으로 총 60회기에 걸쳐 온라인 화상 회의 플랫폼 줌을 통해 진행 된다.

 

코로나 19로 자녀와 있는 시간은 길어진 반면 대면 프로그램과 외부활동프로그램의 축소로 양육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배울 기회가 줄어든 상황을 반영하여 비대면이지만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실제 나의 양육상황에 적용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소규모 집단 코칭을 통해서는 다양한 양육사례를 공유함으로써 나의 육아를 점검하고 개별 코칭을 통해서는 부모와 자녀의 현재의 상황에 맞춤형 코칭을 진행함으로써 자녀에 대한 이해력과 부모역할 수행능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도근희 센터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변화된 생활 속에 외로운 육아로 지친 부모들에 작은 위로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나 전화로 접수할 수 있다.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휴관일정에도 “가족과 가까이 캠페인”, “1인 가구 설문조사”, “통하는 우리 부부” 등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가족 건강성 향상에 기여했다.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가족 문제의 예방적 접근, 통합적 포괄적 가족지원 서비스, 지역공동체와 함께 성장하는 가족공동체 지원, 다양성 수용이라는 사업 방향을 가지고 연중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하여 시민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문의 사항은 054-443-0541로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3.jpg

    해썹문의: 010-3546-9865

 

1.jpg

 

2.jpg

 

 

1.jpg

제품광고: 코로나19 극복 면역력 강화 새싹보리 튼튼건강환(기업체 사은품 대량 주문 문의 01035469865)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