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바이오산업의 미래를 열다! '2024 경북바이오산업 엑스포' 개최

사회부 0 420

0926 『2024 경북바이오산업 엑스포』 개최 (1).JPG

 

0926 『2024 경북바이오산업 엑스포』 개최 (2).JPG

 

 

K-바이오의 희망을 논하다

 

(전국= KTN) 김성원 기자=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안동체육관 및 안동문화예술의전당에서 ‘K-바이오, 내일의 희망’이라는 슬로건 하에 「2024 경북바이오산업 엑스포」가 개최된다. 이번 엑스포는 경상북도와 안동시가 주최하고 (재)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이 주관하며, 포항공과대학교, 다이텍연구원, (사)한국산업식품공학회, (재)경북IT융합산업기술원이 참여한다.

 

0926 『2024 경북바이오산업 엑스포』 개최 (3).JPG

 

0926 『2024 경북바이오산업 엑스포』 개최 (4).JPG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경북바이오산업 엑스포는 해외 8개국의 석학을 포함해 국내 대기업들이 참여하는 컨퍼런스를 중심으로, 박람회 및 체험 부스, 기업 투자·수출 상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이로써 국내외 최신 바이오산업 정보를 교류하고 활성화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엑스포의 개막식은 26일 오전 10시에 열리며,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권기창 안동시장,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 등의 개회사와 환영사, 축사가 이어진다. 또한 푸드테크 협약식과 기조연설도 진행될 예정이다. 기조강연은 줄기세포 유래 엑소좀 활용 치료제 개발의 선구자인 Sai Kiang Lim 박사가 맡아 ‘중간엽 줄기세포 유래 세포외소포 기반 치료법 개발의 과제’를 주제로 발표한다.


컨퍼런스는 26일부터 27일 양일간 진행되며, 5개 분야 19가지 주제로 총 60여 명의 국내외 전문가들이 발표와 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첫날에는 백신분과, 헴프·천연물소재(2)분과, 화장품분과 컨퍼런스가 열리고, 이튿날에는 화이트바이오분과, 헴프․천연물소재(2)분과, 바이오의약분과, 헴프․천연물소재(1)분과의 발표가 이어진다.


안동시는 이번 엑스포를 통해 백신·헴프 산업과 함께 푸드테크 신산업 생태계를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글로벌 첨단바이오산업의 허브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고 있다.


또한, 엑스포 기간 동안 안동체육관에서는 SK바이오사이언스와 유한건강생활 등 60여 개의 바이오 기업과 기관이 참여해 다양한 제품과 기술을 선보이는 기업 전시박람회가 열리며, 경북안동주제관 및 뷰티체험존이 운영되어 첨단바이오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일반 참여자를 위한 박람회 스탬프투어와 다양한 체험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어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 예정이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이번 엑스포를 통해 바이오산업의 미래 성장 동력을 마련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더욱 공고히 해, 안동이 첨단바이오산업의 주역으로 한 단계 더 나아가는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

 

 

 

스크린샷 2024-06-14 172010.pn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