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시험 이름에는 무엇이 포함되어 있나?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글로벌 헬스케어 업계의 거대 네이밍 기업인 브랜드 인스티튜트(Brand Institute)의 크리에이티브 부문 사장인 스콧 피에르그로시(Scott Piergrossi)는 제약 전문매체인 피어스파마와의 인터뷰에서 이 회사가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임상시험 이름의 약 3분의 1은 두문자어(Acronym)를 사용한다고 말한다. 두문자어는 여러 단어들의 머리글자로 만든 약어이다.
나머지 2/3는 적응증, 작용 기전, 치료 영역 또는 약물 이름을 의미하거나, 임상시험을 열망 이미지와 연관시키거나, 이 둘을 조합하는 등 "다양한 방향"으로 만든다고 말한다.
이를테면, Eli Lilly의 낙관적인 Triumph(승리) 임상시험부터 Leo Pharma의 중증 만성 습진 치료용 핸드크림 연구에 대한 액션으로 가득 찬 이름인 Delta Force(미국의 대테러 특수부대, 델타 포스)와 같은 이름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표현되고 있다.
임상시험 이름은 규제 대상인가?
새로운 임상시험의 이름을 짓는 것은 의약품 및 의료기기 제조업체에게 제품이 출시되기 훨씬 전에 중요한 마케팅 기회를 부여한다. 특히 임상시험 이름은 의약품 이름과 달리 규제 감독의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더욱 그러하다.
피에르그로시 사장은 임상시험 이름은 규제 당국에 의해 검토되지 않지만, 너무 과장되거나 지나치게 홍보된 것으로 인식될 수 있는 주장을 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기억에 남는 임상시험 이름은 어떻게 만드나?
임상시험 이름에는 임상시험 평가변수가 포함될 수 있고, 적응증이 포함될 수 있고, 더 넓은 치료 영역을 제안할 수도 있다. 이러한 개념을 전달하는 것은 여러 가지 형태를 취할 수 있으나 가장 인기 있는 것 중 하나는 두문자어를 사용하는 것이다.
피에르그로시 사장은 두문자어 이름이 실제로 기억에 남고 영향력이 있는 이름이 되려면 지정된 단어 조합을 ‘믿을 수 있고 단순한 방식으로’ 묶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