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호~신난다! 자연에서 마음껏 놀자!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인동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욱)은 6월 29일(수)에 원아 전체(47명)를 대상으로 유아들이 자연에서 놀면서 자연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칠곡 가산수피아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은 거대한 공룡들이 살아 숨쉬는 듯한 공룡뜰, 다양한 식물이 있는 분재원, 꽃향기가 가득한 향기뜰, 솔내음이 가득한 천연솔숲, 활토길이 있는 솔밭뜰을 체험해보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동물을 직접 눈으로 관찰하고 먹이를 줄 수 있는 알파카 먹이주기 체험을 제공해주어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고, 더불어 다양한 식물들을 관찰하면서 유아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자연을 온몸으로 만끽할 수 있었다.
체험학습에 다녀온 유아들은 “공룡이 살아 움직이는 것 같아서 너무 재밌었어요.” “꽃향기가 너무 향기로웠어요!” “알파카가 먹이를 빨리 먹어서 신기했어요.” ,“분홍 꽃, 하얀 꽃 알록달록 꽃이 너무 예뻐요.”라고 하며 자연의 아름다움에 즐거움을 듬뿍 표현했다.
인동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앞으로도 유아들이 자연과 친해질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자연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인식하는 자연 친화적인 어린이로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인동초등학교병설유치원, 2022학년도 가산수피아 체험학습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