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누비며 꿈을 펼치는 글로벌 인재들의 희망찬 발걸음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경북생활과학고등학교(교장 심영란)는 4월 18일(월) 글로벌교육지원센터에서 국제통용자격 조리과정 5기 개소식을 가졌다.
글로벌교육지원센터는 글로벌 취업역량을 기르고 세계적으로 뛰어난 조리 기술을 습득하여 해외 취업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공동실습소로 경북생활과학고등학교 실습동 1층에 위치하고 있다. 센터는 2018년에 첫 출범해서 Certificate Ⅳ in Commercial Cookery 교육과정을 수료 후 글로벌 현장학습과 해외취업을 연계하고 있다.
국제통용자격 조리과정 5기 학생들은 1학년 2학기에 선발되어 Certificate Ⅳ in Commercial Cookery 과정을 수료하는 과정 중에 있으며 이번 집체교육을 통해서 마지막 교육과정인 Dietary dessert cookery를 집체교육과 화상교육, 현지 교수의 방문교육을 통해 최선을 다하여 임해 글로벌 인재로서의 면모를 보여줄 것을 다짐하고 있다. 또한 센터와 각 학교 선생님들은 생소한 교육과정으로 어려워할 학생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조언을 더하고 있다.
심영란 교장은 “교육과정을 잘 수료하여 세계를 누비며 꿈을 펼치는 글로벌 인재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