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연수원 중등신규교사임용예정자직무연수 운영

사회부 0 1,541

사진2 (1).jpeg

 

행복한 연수, 함께 여는 미래교육을 통한 슬기로운 신규생활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원장 김현오)은 2월 14일(월)부터 2월 25일(금)까지 12일간 중등신규교사임용예정자(초등 비교과 포함) 421명을 대상으로 58시간의 직무연수를 운영하였다. 


   이번 연수는 ‘행복한 연수, 함께 여는 미래 교육을 통한 슬기로운 신규생활’을 주제로 신규교사들의 학교 현장의 초기 적응을 돕는 역량 함양과 전문성 신장을 위한 과목 위주로 구성하였다.


   미래교육의 방향과 새내기 교사의 역할, 민주시민교육 등 기본소양 12시간, 메타버스와 AI를 활용한 에듀테크교육, 디지털교과서 활용수업 등 블렌디드 수업 및 평가 역량을 키우는 교수역량 20시간, 학교폭력, 성폭력, 생명존중교육 등 학생이해역량 18시간 그리고 선배교사와의 멘토링, 업무포털시스템의 효율적 운영 등 교직실무역량 8시간으로 총 58시간을 편성하였다. 

 

사진3.jpeg

 

사진1 (1).jpeg


   또한 연수의 방법을 다양화하여 40시간은 원격(콘텐츠)연수로 연수생들이 스스로 학습 시간과 정책 과목을 선택하여 학습하도록 하였고, 15시간은 신규 발령 후 학교 현장에서 반드시 필요한 과목들을 실시간쌍방향화상연수로 편성하였으며, 3시간은 지난 연수의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선배교사와의 멘토링을 과목별 분반하여 집합으로 진행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중등 수학과 신규교사 김OO은 “신규교사로서 꼭 필요한 내용 위주로 과목이 구성되어 너무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특히 연수원에 직접 방문해 선배교사와의 멘토링 시간은 신규교사로서 막연한 걱정을 충분히 해소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관계자는 “지난 신규교사 직무연수 결과를 토대로 연수 방법을 다양화하였으며, 수업 및 학습상담역량 강화를 위한 정책과목 편성으로 신규교사들의 학교 현장 조기 적응을 돕고 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수과정을 지속적으로 기획하고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등연수부장 이상진(054.450.4321)

교육 연구사 류덕호(054.450.4328)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