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맞춤식 교수 전략과 메타버스로 미래교육 대비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원장 김현오)은 11월 4일(목)부터 6일(토)까지 중등교사 26명을 대상으로 9시간의 중등생애단계별(성숙기)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중등생애단계별(성숙기)직무연수는 교직경력 15년 이상 25년 미만의 중견교사를 대상으로 학생 상담활동, 미래교육을 위한 준비 등 교원의 자기계발과 전문성 신장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는 실시간 쌍방향연수와 집합연수를 혼합, 야간과 주말에 실시되며, 원격연수로 ‘학생 맞춤식 교수전략’을 2시간 편성했고, 집합연수로 ‘메타버스와 미래교육’, ‘쉽게 배우는 플랜테리어’ 등 7시간을 실기, 실습 위주로 편성했다. .
연수에 참여한 고등학교 최OO교사는 “학생 개별적인 특징을 파악하여 교수전략을 다르게 해야 한다는 것에 공감하였으며, 학교 현장에 바로 적용 가능한 메타버스 플랫폼 위주의 실기, 실습 시간을 통해 미래 교육을 대비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또한 플랜테리어를 통해 그동안의 스트레스를 털어버리고 오랜만에 편안한 생각이 들게 하는 유익한 연수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관계자는 “향후 교직 생애주기별 적합한 연수 과정을 개설하여 보다 많은 교원들의 연수 기회를 확대하고 자기 계발 및 전문성 신장을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