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체험 키즈월드」 개장, 지역민 여가·경제 활성화 기대
[한국유통신문= 김도형 기자] 구미컨벤션센터(구미코)가 전시장 용도를 복합문화공간으로 전환하며 가족형 체험 콘텐츠 「구미 상상체험 키즈월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지난 2월 용도 변경 승인을 받은 이후 첫 대형 프로젝트로, 구미코는 단순한 전시장을 넘어 시민이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시설로 도약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오는 2025년 12월 19일부터 2026년 3월 2일까지 구미코 2층 전시장에서 열린다. 「구미 상상체험 키즈월드」는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 신체활동을 결합한 초대형 실내 놀이터로, 대형 에어바운스·사계절 썰매·워터볼·짚라인·수중 범퍼카·블럭방 등 다채로운 체험존을 갖췄다.
이용객들은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체험형 놀이 콘텐츠를 경험하게 된다.
구미코는 이번 장기 기획전을 통해 비수기인 동절기에도 안정적인 가동률과 임대 수입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구미시민이 타 지역으로 이동하지 않고 체험형 가족 콘텐츠를 즐길 수 있어 지역 소비 촉진 및 인근 지역 관광객 유입에도 긍정적 효과가 예상된다.
특히, 구미코는 지역 사회와의 상생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 관내 아동센터를 통해 취약계층 아동을 무료 초청해 경제적 여건과 관계없이 문화·여가 활동을 누릴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지역 공공시설로서의 사회적 책임과 공익적 가치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김석호 구미코 관장은 “『구미 상상체험 키즈월드』는 전시장 용도 변경 이후 구미코 활성화의 첫 사례”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역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구미코 #상상체험키즈월드 #구미상상체험키즈월드 #구미키즈카페 #구미코키즈월드 #구미가족놀이 #키즈월드구미 #구미놀이시설 #구미실내놀이터 #구미코상상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