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한국유통신문 김선미 기자]=구미시학부모회장연합회(회장 김수정)가 지난 18일 구미낙동강체육공원 4주차장에서 ‘가족사랑 발걸음 2025 저출산극복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구미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 대표들로 구성된 연합회가 주최하고, 구미시와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이 후원했으며, 김장호 구미시장, 민병도 구미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해 시·도의원, 기관 관계자, 학부모, 학생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따.
참가 가족들은 정해진 걷기 코스를 완주한 뒤, 마련된 체험 프로그램과 먹거리 부스를 즐기며 저출산 극복과 가족 중심 공동체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량동에서 참석한 한 참가자는 “가족이 모처럼 함께 야외활동을 하니, 어린 시절 부모님과 손잡고 놀이동산을 갔던 추억이 떠올랐다”고 전했고, 산동읍에서 온 참가자는 “체험 부스와 먹거리가 다양해 만족스러웠다”며 “1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적인 행사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수정 회장은 “학생 수 감소는 단순한 숫자의 문제가 아닌, 부모로서 책임감을 느끼게 하는 문제”라며 “오늘 가족과 함께한 걸음이 구미의 미래와 대한민국의 내일을 밝히는 첫 발걸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