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영석 상주시장, K-브랜드지수 트렌드 지수 최상위…온라인 관심도 독보적

사회부 0 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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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영석 상주시장, 경상도 지자체장 온라인 관심도 1위

특화 전략과 소통 강화로 주목받는 중소도시 리더

 

[한국유통신문= 김도형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공인데이터거래사] 2025년 8월 빅데이터 기반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조사에서 강영석 상주시장이 경상도 지자체장 중 트렌드 지수에서 39,520으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온라인 화제성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보였다. 이 지수는 온라인 검색량과 관심도, 실시간 이슈 부각을 반영하는 지표로, 강 시장이 이 부문에서 최고점을 받은 것은 그만큼 상주시 관련 이슈가 한 달간 활발히 논의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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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함께 최기문 영천시장, 이강덕 포항시장 등이 뒤를 이으며 경상도 지역 내 지자체장들의 온라인 인지도 경쟁이 치열한 모습을 나타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이번 조사를 위해 2025년 8월 한 달 동안 998만여 건에 달하는 온라인 빅데이터를 분석했으며,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거친 신뢰도 높은 알고리즘을 통해 트렌드, 미디어, 소셜, 긍정·부정 반응 등 복합 지표를 종합했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강영석 상주시장 같은 중소도시 단체장들의 온라인 화제성 증가는 지역 특화 전략과 주민 소통 강화가 반영된 결과"라며 "특히 SNS와 디지털 미디어의 발달로 온라인 기반 브랜드 경쟁력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다만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트렌드 지수가 일시적인 이슈에 따라 급등할 수 있음을 경계하며, 지속적인 브랜드 영향력을 검증하는 데 복수 지표에 근거한 종합 평가지표 활용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강영석 시장은 이번 조사에서 트렌드 지수 1위에 힘입어 경상도 시장군 중 6위 종합 순위를 기록해 각종 온라인 화제성과 지역 현안 추진력이 주목받는 중소도시 리더의 대표적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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