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통신문= 김도형 기자] 구미경찰서(서장 김동욱 경무관)는 지난 8일 구미시 우미린 센트럴파크 아파트 단지 내 놀이터에 대하여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을 부여하고 인증패를 전달했다.
이번 인증은 경찰청이 주관하는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제’의 확대 계획에 따라 신설된 ‘놀이터’ 부문에서 이루어진 첫 사례로, 구미경찰서가 관내 정비가 우수한 놀이터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평가항목에 따른 진단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민간의 자발적인 시설 개선과 지역공동체 치안 참여를 유도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인증을 받은 우미린 아파트 놀이터는 안내 표지, 조경, 영상 감시 시스템 등 다양한 안전 요소를 갖추고 있으며, 아파트 관리사무소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지속적인 환경 개선과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김동욱 구미경찰서장은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을 통해 경찰과 민간이 함께 범죄예방 인프라를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지역 공동체 치안을 활성화하여 구미시 범죄예방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