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홍보 일러스트 (제작 GBC(Gumi Brand Creators, 일러스트 제작문의 010-3546-9865))
"아이와 함께하는 삶은 행복"…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인식개선 캠페인 시동
[한국유통신문= 김도형 기자]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이하 위원회)가 저출산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바꾸기 위한 대규모 캠페인에 나선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이하 재단)은 '제5차 저출산고령사회기본계획 캠페인'을 수행할 광고대행사 선정을 위한 입찰을 공고했다. 이번 캠페인은 총 5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며, 이 중 광고대행사 선정 예산은 2억 5천만 원(부가세 포함)이다.
이번 캠페인의 핵심 목표는 2025년 하반기 발표 예정인 '제5차 저출산고령사회기본계획'의 정책 방향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아이와 함께하는 삶도 행복하다'는 인식을 자연스럽게 확산시키는 데 있다. 선정된 광고대행사는 계약 체결일로부터 2026년 2월까지 IMC(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기획, 슬로건 및 온라인 영상 제작, 온라인 이벤트 등 홍보 콘텐츠 제작 전반을 책임지게 된다.
까다로운 입찰 자격…공정성·투명성 확보
특히 이번 사업은 국가적 중요성을 고려해 엄격한 입찰 참가 자격을 요구하고 있어 주목된다. 이는 사업수행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입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나라장터(G2B) 등록 필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여야 한다. 마감일 전까지 등록을 완료해야 입찰 참여가 가능하다.
법적 자격 요건: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유자격자여야 하며, 해당 사업에 대한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해야 한다.
부정당업자 참여 제한: 동법 제27조 및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을 제한받은 업체는 참여할 수 없다.
8월 18일까지 온라인 접수…기술평가 90%로 전문성 중시
입찰은 일반경쟁 방식으로 진행되며, 기술평가(90%)와 가격평가(10%)를 종합해 협상적격자를 선정하고, 협상을 통해 최종 계약을 체결한다. 제안서는 나라장터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제출해야 하며, 마감 시한은 2025년 8월 18일 오전 11시이다.
제안서 평가는 8월 19일 1차 심사를 거쳐, 8월 21일에 PT 심사를 진행한다. 최종 우선협상대상자는 8월 22일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저출산이라는 국가적 난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중요한 캠페인인 만큼, 전문성과 실행력을 갖춘 유능한 업체를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를 통해 선정하고자 한다"며 "역량 있는 많은 기업의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과업 내용 및 제안서 작성에 대한 문의는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02-2100-1232) 및 한국언론진흥재단 정부광고1팀(02-2001-7845)에서 가능하며, 입찰 관련 문의는 재단 경영지원팀(02-2001-7723)으로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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