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상주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박람회 성황리 개최

사회부 0 166

[상주시 아이여성행복과]진로직업체험박람회 사진1.jpg

 

다채로운 체험과 공연으로 진로 탐색의 장 열어


[상주=한국유통신문] 김도형 기자 = 상주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한 ‘2025 상주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박람회’가 7월 5일(토), 상주시실내체육관(구관)에서 청소년과 가족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박람회는 상주시와 지역 유관기관, 전문직업인이 함께한 실질적인 진로 탐색의 장으로, 청소년들의 진로 고민에 실질적 도움을 주는 체험 중심 행사로 기획됐다.


진로직업체험부터 가족 참여형 프로그램까지…총 4개 체험마당 운영

행사는 ▲진로직업체험마당 ▲가족체험마당 ▲이벤트체험마당 ▲공연체험마당 등 네 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진로직업체험마당’에서는 파티쉐, 바리스타, 항공승무원, 아나운서, 유튜브 크리에이터, 마술사 등 총 14개 직업군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직업별 부스를 운영해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현직 전문가가 직접 참여해 진로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하며 참여 청소년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가족체험마당’은 그립톡 만들기, 하바리움 볼펜 제작, 풍선아트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세대 간 공감의 시간을 마련했다.


이외에도 ‘이벤트체험마당’에서는 진로상담, 푸드존, 인생네컷 포토존이 운영되었고, ‘공연체험마당’에서는 마술사가 선보이는 마술공연이 관람객의 큰 호응을 받았다.


청소년과 학부모 모두가 만족한 진로탐색 기회

이번 박람회는 진로 선택을 고민하는 청소년들에게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며, 학부모들 또한 자녀와 함께하는 진로 체험의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는 평가를 내렸다.


한 학부모는 “딱딱한 진로 설명회가 아니라 체험을 통해 아이가 직접 느끼고 생각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상주시장 “청소년 맞춤형 진로교육 지속 확대할 것”

강영석 상주시장은 박람회장을 찾아 직접 부스를 둘러보고 청소년 및 학부모들과 소통하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그는 “이번 박람회는 오롯이 청소년을 위한 진로 체험의 장”이라며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발견하고, 꿈과 진로를 스스로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상주시는 청소년 맞춤형 진로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상주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연계해 청소년들의 자기 주도적인 진로 탐색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상주시 아이여성행복과]진로직업박람회 사진3.jpg

 


 

[상주시 아이여성행복과]진로직업체험박람회 사진2.jpg

 

[상주시 아이여성행복과]진로직업체험박람회 사진4.jpg

 

 

 

 

스크린샷 2024-06-14 172010.pn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