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평균 상회하는 90.5점 기록… 고객 중심 경영 성과 입증
[한국유통신문= 김도형 기자] 구미도시공사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90.5점을 기록, 2020년부터 5년 연속 최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번 조사는 지방공기업평가원 주관으로 2024년 7월부터 10월까지 전국 384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전화 및 대면 면접 방식으로 진행됐다.
구미도시공사는 전국 평균인 85.2점보다 5.3점 높은 90.5점을 기록하며 전국 최고 수준의 고객 만족도를 증명했다.
시민참여 기반, 고객중심 경영 혁신이 만든 성과
구미도시공사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과 서비스 품질 개선 활동을 펼쳐왔다.
대표적으로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주민참여 리빙랩 운영을 통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반영했으며, ▲시설 개선 및 운영 시스템 고도화 등으로 현장 중심의 혁신을 지속해왔다.
또한 ▲부서별 친절 교육, ▲CS 학습 동아리 운영 등 전 직원 대상 고객응대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친절한 조직문화 조성에도 심혈을 기울여 왔다.
이러한 전사적 노력은 5년 연속 고객만족도 최우수기관 선정이라는 결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구미도시공사 이재웅 사장 “시민이 평가한 결과라 더욱 값지다”
이재웅 구미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결과는 시민 여러분께서 직접 평가해주신 소중한 결과라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며, “임직원 모두가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한 결실”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민 눈높이에 맞는 공공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해, 신뢰받는 모범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강조했다.
조사 개요
주관: 행정안전부
실시 기관: 지방공기업평가원
대상: 전국 384개 지방공기업
조사 방식: 전화 및 대면 면접
조사 기간: 2024년 7월 ~ 10월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