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으로 만나는 LG와 구미의 이야기, 전국적 관심 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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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도시 구미, 영상으로 LG사랑 & 구미의 매력을 담다

최종 37점 선정, LG 드림페스티벌에서 주요 수상작 시상식 개최

수상작은 LG드림페스티벌, 푸드페스티벌, 라면축제 등에서 선보여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시와 구미상공회의소(회장 윤재호)는 9월 28일 구미낙동강 체육공원에서 열린 LG 드림페스티벌에 맞춰 「제2회 내가 만드는 LG 영상 공모전」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구미와 글로벌 선도기업 LG에 대한 전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시민들과 함께 기업사랑 분위기를 북돋기 위해 구미시와 구미상공회의소가 주최한 전국 단위 공모전으로 2023년을 첫 시작으로 올해 2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올해는 LG와 구미를 주제로 한 영상을 6월 21일부터 9월 8일까지 접수했으며, 전국에서 총 107편의 작품이 출품됐다. 2차에 걸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37개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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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예의 대상은 ‘아빠의 7747번째 출근’이 차지했다. ‘한 가정의 가장이자 근면한 한국의 아버지상’을 떠올리게 하는 작품으로 1996년 LG에 입사해 정년퇴임을 앞둔 아버지의 출근길을 따라가며, LG에서 근무한 소회를 감동적인 휴먼다큐영상으로 풀어냈다.

※ 대상 1명(상금 500만원), 금상 2명(250만원), 은상 3명(100만원), 동상 5명(50만원),

   장려상 10명(30만원), 입선 15명(10만원), 청소년특별상 1명(LG 최신형 노트북)


시와 구미상공회의소는 많은 시민이 수상작을 감상할 수 있도록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LG 드림페스티벌을 시작으로 구미푸드페스티벌(10월 5~6일), 구미라면축제(11월 1~3일) 등 하반기 주요 축제와 금오산도립공원 등에 전시 부스를 설치해 방문객들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


윤재호 구미상공회의소 회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역 기업에 대한 애정과 구미 곳곳의 아름다움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공모전은 LG와 구미의 상생 발전뿐만 아니라 도시와 기업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중요한 계기”라며, “수상작들이 기업친화도시 구미를 전국에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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