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참여예산 활성화 방안 연구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구미시 주민참여예산 활성화 연구회’가 9월 25일 구미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중간보고회와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주민참여예산 제도를 활성화하기 위한 연구의 중간 경과를 공유하고, 향후 정책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난 8월 30일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 연구회는, 구미시의 주민참여예산 제도에 대한 자료 분석을 진행하고 정책 개선 방안을 모색해 왔다. 이날 중간보고회에서는 그간의 연구 경과가 발표되었으며, 주민참여예산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이 제시되었다. 또한, 의원들과의 토론을 통해 주민 참여가 실질적으로 보장되는 예산 운용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이번 토론회는 주민 의견을 반영하는 중요한 자리로, 구미시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구미시의회와 시청, 시민들이 함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주민참여예산 활성화 연구회는 "중간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반영해, 내실 있는 최종 성과보고서를 작성하고, 구미시 주민참여예산 제도가 더욱 활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중간보고회에는 이지연 의원(기획행정위원회)을 대표로 장미경 기획행정위원장, 김재우 문화환경위원장, 이상호 기획행정위원, 추은희 문화환경위원, 신용하 산업건설위원 등 구미시의회 의원들과 관계 공무원, 구미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장,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및 각 분과 위원장들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토론에서 수렴된 의견들은 구미시 주민참여예산 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연구회는 최종 보고서를 통해 구미시 예산 운용 과정에 주민 참여를 더욱 강화하는 정책을 제안할 계획이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구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주민참여예산 활성화 중간보고회 및 토론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