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구미시 지원으로 7월7(토)/ 14일(토) 양일간에 거쳐서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위해 『구미시지역아동센터 아동문화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총900여명의 아동, 종사자, 봉사자들이 국립대구과학관과 리틀소시움(대구직업진로체험관), EXCO전시회을 방문하여 다양한 견학 및 학습, 진로체험등을 실시했다.
특별히 아동들은 “ 직업체험 재미있었어요.소방서 체험 진짜 재밌었고요, 골프 칠때는 스트레스가 날아 가는 기분이었어요 ”, “ 실내라서 안 더워서 좋았어요. 맛있는 것도 먹고 물건도 사고 짱입니다.” 등의 즐거운 소감을 남기고, 교사들도 “ 아이들에게 유익한 체험이라 피곤해도 잘 견디고 다닌거 같아요. “등 아동들과 봉사자, 종사자들에게도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구미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 김지문회장은 “ 구미시가 아동친화도시를 지향하고 있는데 이러한 행사들을 통해 소외된 아동들에 대해 구미시와 시의회가 특별히 관심을 가져주신 것에 대해 감사 드리고,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아동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모든 아동들이 행복한 도시로 더욱 성장 하기를 바란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 구미시가 새로운 변화를 준비하며 더욱 아동정책에 소외되지 않고 더 많은 구미시와 지역사회의 관심들이 많아지기를 기대해 본다.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