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대구시 교육청과 치유농업 확산 협약 체결

사회부 0 154

8.농업기술원-대구시교육청과_업무협약_체결2.jpg

 

치유농업 통한 교육회복 및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 연계 강화

교직원 직무스트레스 감소 치유프로그램 운영, 미래세대 진로체험 제공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7일 대구광역시교육청과 「치유농업 산업화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농업농촌이 지닌 공익적 기능과 자원의 교육적 가치를 실현해 미래세대에게 농업농촌 진로체험 학습기회를 제공하고, 치유농업 활동을 통한 교직원의 직무스트레스 감소 등 안정적인 교육활동을 위한 상호협력을 강화하고자 추진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앞으로 농업 '농촌 공익적 기능과 치유농업을 기반으로 △학생의 창의력과 인성함양 도모 및 농업농촌의 가치와 중요성 인식 지원 △교직원 정서'심리 안정 및 스트레스 감소를 위한 직무연수 프로그램 운영 △미래 농업인재 양성을 위한 진로체험 학습기회 제공을 위한 현장실습 등 교육프로그램 운영 분야에서 긴밀하게 협력하게 된다.


치유농업이란 농업·농촌 자원을 활용해 국민의 건강 회복과 유지, 증진을 도모하고 체험을 넘어 치유라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이다.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치유농업 산업화를 통한 국민 건강회복과 증진을 위해 치유농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농장 및 마을을 22개소 육성하고 있다. 


또 치유농업 양성기관 3개소를 지정해 치유농업사를 양성하고 치유농업시설의 품질향상을 위한 운영자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 치유농업 양성기관 : 대구가톨릭대, 대구한의대, 동양대


특히, 전국 최초로 치유농업 거점기지인 「경북치유농업센터」(대구 북구 동호동)를 구축했으며 치유효과 검증, 치유농장 품질관리, 치유콘텐츠 개발 등 체계적인 지원으로 경북의 치유농업 활성화를 촉진할 계획이다.


조영숙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교육기관과 연계한 치유농업이 확산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농업・농촌의 지속적인 발전과 농업을 통한 치유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치유농장 육성 및 농촌서비스를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8.농업기술원-대구시교육청과_업무협약_체결1.jp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http://www.youtongmart.com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