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인터뷰
인터뷰

 

경력단절 여성들의 희망, 바이루미 신효원 대표 "경단녀 성공창업에 도움 줄 것"

사회부 0 2408

바이루미 신효원 대표, '창업어때' 방송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자신감 불어넣어줘

명예와 돈을 함께 얻을 수 있는 시술창업 세계의 모든 노하우 제공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임신과 출산, 육아로 인해 원하지 않게 정들었던 일터를 떠나야 했던 3040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과 창업은 쉬운 일이 아니다.


경력단절 여성들이 다시 사회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직무 현장에서 일경험을 쌓는 기회를 비롯해 재취업에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육이 절실히 필요하다.


경력단절 기간 동안 사회는 급속도의 변화가 있어 자신감이 떨어진 여성들이 다시 일을 배우고 사회활동을 시작하려면 막상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앞서는 것이 현실이다.


또한 미래가 보장되는 안정적인 직업을 구하기에는치열한 경쟁사회 진입장벽이 높아만 보인다.


하지만 경력단절 여성의 성공적인 창업 스토리는 언제나 희망과 용기를 불어넣어 준다.


신효원 대표는 화장품 회사에서 에스테틱 일을 10년 넘게 하다가 육아로 인해 3년 간 일을 쉬었던 경력단절 여성이다.신 대표는 다시 일을 하기로 마음먹었지지만 재취업이 어려워 2013년도에 뷰티업계 창업을 시작했다.

 

1.jpg

신효원 바이루미 대표

 

현재 신효원 대표는 바이루미 토탈 뷰티 샵과 바이루미 코스메틱을 운영하고 있고 해외사업 진출까지 승승가도를 달리고 있다.


신효원 바이루미 대표 역시 육아로 인해 일을 할 수 없었고 고생을 했던 과거가 있던 인물이다.


신효원 대표의 성공스토리는 원칙에 충실한 결과이다. 뷰티업계 분야에서 최고 실력자가 되기 위해 연습에 연습을 거듭했고 연습량을 많이 늘린 것이 지금의 결과를 낳았다고 한다.


j_agbUd018svc3zsrfpyhgrqr_tg3zvl.jpg

 

j_agbUd018svc3d9ns647oem2_tg3zvl.jpg

신효원 대표의 뷰티 세미나 및 시술 시연 현장

 

현재 신효원 대표는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반영구화장 전문기술 교육을 비롯해 뷰티업계 신트렌드에 발맞춰 꾸준히 아이템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바이루미 회사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전국적으로 확대하여 사업확장으로 분주한 나날이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 중국 연태에 위치한 뷰티샵을 비롯해 필리핀 세부 진출로 K-뷰티사업을 해외에 적극적으로 알리는데 선봉 역할을 하고 있다.


신효원 대표는 시술 창업에 대해 경력단절 여성들이 도전해 볼 만한 가치가 있다고 자신있게 말한다.

 

"돈을 벌어야 하는 여성들이 돈도 벌 수 있으면서 또 명예까지도 가실 수 있는 그런 직업군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제가 임신 만삭일 때까지도 직업을 네 가지를 갖고 있었거든요. 내가 안 벌면 이제 생활이 안됐기 때문에 정말 그 분야에서는 전문가가 되야하기 때문에 지식이 많아야 합니다. 공부하셔야 합니다."

 

"저희가 고객 응대를 할 때 진심으로 대해준다면 실패하지는 않을거라고 저는 확신을 하고 있습니다."


창업을 시작한 것에 대해 절대 후회가 없다고 강조한 신효원 대표는 "창업을 원하는 여성들은 누구나 다 후회 안하게 만들어 줄 수 있다."고 자신있게 말했다.


 

신효원 대표가 이끌어가고 있는 바이루미 뷰티 회사는 경력단절 여성의 구직 활동을 비롯해 취업과 창업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회사다. 또한 경력단절여성의 사회 복귀를 적극 응원하고 있고, 여성들이 마음껏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바이루미 뷰티 회사(http://www.bylumi.co.kr)는 2021년 11월 6일 개최된 제8회 K-뷰티페스티벌에서 뷰티화장품 부문 바이루미 코스메틱과 교육부문 바이루미토탈뷰티아카데미(본점)로 두 분야에서 K-뷰티브랜드대상을 수상하는 등 기술과 실력을 인정 받았다. 또한 경상북도의 기업지원 노력으로 한방화장품, 아로마테라피 샤워필터, 원적외선 마스크, 갈바닉 등 화장품 및 뷰티디바이스 제품 등이 다양하게 개발했다.


구미국가산업단지에 소재한 바이루미 뷰티회사(구미시 산동면 신당인덕1로67, BJ빌딩)는 바이루미 코스메틱, 바이루미 토탈뷰티아카데미, 바이루미 토탈뷰티 전국지점, 바이루미 뷰티&교육 프랜차이즈 등 뷰티업계의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기업이이며 지역 화장품 산업을 K-뷰티산업 거점으로 성장시키는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2.jpg

 

3.jp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http://www.youtongmart.com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