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문화
문화

 

구미시민인문기록단 성과공유회 성료…지역 인문 자산 발굴

사회부 0 113


[평생학습원]2024 구미시민 인문기록단1.jpeg

 

 

시민이 직접 발굴한 우리지역 인문자산 기록집 발간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시는 ‘2024년 구미시민인문기록단’ 사업이 지난 27일 영상미디어센터에서 열린 성과공유회를 끝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시민들이 직접 발굴한 지역 인문 자산이 담긴 기록집이 발간되었으며, 그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구미시민인문기록단’은 기존의 일회성 인문학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지속 가능한 인문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참여한 시민들은 전문 작가와 기자로부터 체계적인 교육을 받은 후, 지역의 역사, 문화, 예술을 주제로 취재하고 문집을 발간하여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평생학습원]2024 구미시민 인문기록단2.jpg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개인별 활동에서 벗어나 28명의 참여자가 ‘우리동네 이야기’, ‘일상을 극작하다’, ‘정든 이웃’, ‘책마실’, ‘풍경독서회’ 등 5개 팀을 구성해 활동했다. 각 팀은 구미 공단 여성 근로자의 삶, 테마별 그림책 탐구활동, 동네 음식 고수들의 삶의 철학 등 다채로운 주제를 다루며 우리 일상과 가까운 인문 자산을 발굴하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전정희 평생학습원장은 “무더운 여름에도 시민들의 열정으로 만들어진 결실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구미가 수준 높은 인문 문화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구미시민인문기록단의 활동은 지역 주민들이 스스로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기록함으로써, 지역 인문 자산을 더욱 풍부하게 만드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스크린샷 2024-06-14 172010.pn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