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문화
문화

 

영주 선비세상, ‘매화분재 꽃향기 가득’…8일부터 매화전 개최

사회부 0 109


영주-3-1 영주 선비세상 매화분재 꽃향기 가득한  매화전이 개최했다.jpg

 

 

한옥촌에서 옛 선비들이 수묵화로 그려낸 그림 속 매화 전시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조선시대 선비들의 취미이자 풍류였던 분매(매화 분재)를 영주 선비세상에서 만날 수 있다.


영주 선비세상은 8일부터 18일까지 열하루 동안 한옥촌 기획전시실에서 군자의 향기를 전하는 ‘매화, 봄을 부르다, 탐매행’을 개최한다.


이번 매화전에는 선비세상 내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매화원인 한국선비매화공원의 2000여 그루 수목 중에서 선별된 매화 분재 20여 종이 전시된다.

 

영주-3-5 관람객들이 매화 스템프 찍기 체험을 하고 있다.jpg

 

영주-3-4 매화엽서를 들고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있다.jpg

 

영주-3-3 관람객이 다양한 매화 엽서를 들고 있다.jpg

 

영주-3-2 관람객들이 꽃이 핀 매화를 관람하고 있다.jpg


이른 봄에 피는 매화를 찾아보는 ‘탐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에서는 추운 겨울을 이기고 꽃과 향을 피우는 매화의 기품있는 아름다움을 볼 수 있다. 새해 소망을 담은 ‘매화 그리기’와 자유롭게 즐기는 ‘매화 포토존’이 함께 운영된다.


선비세상 관계자는 “겨울이 차고 긴 영주에서 매화가 가장 먼저 꽃망울을 터뜨렸다”며 “선비세상 한옥촌에 전시된 20여 점의 매화분재를 감상하면서 조선시대 선비들의 취미이자 풍류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매화전 관람과 관련한 사항은 선비세상 종합안내소(☎054-630-970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