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문화
문화

 

구미시, '고산황기로 전국학생서예대전' 시상식 개최

사회부 0 460


[관광인프라과] 고산황기로 전국학생서예대전 시상식 1 (1).JPG

 

 

931점 출품작 접수, 대상 등 우수입상자 39명 시상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시는 15일 성리학역사관 야은관에서 「고산황기로 전국학생서예대전」시상식을 개최했다. 


지난 8월 추진위원회 개최를 시작으로 10월 작품 접수 및 심사를 거쳐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특선, 입선의 수상자를 확정했다.


이날은 대상, 지도교사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수상자 39명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대상(경상북도지사상)은 홈스쿨(중3) 이수민 학생으로 고산 황기로 선생이 머물었던 매학정의 매화를 그려 명제의 탁월함과 먹선의 아름다움을 잘 표현했다는 평을 받았다.

 

[관광인프라과] 고산황기로 전국학생서예대전 시상식 2_대상 이수민 학생 (1).JPG


15일부터 26일까지 구미성리학역사관 풍류관에서 장려상 이상의 작품을 전시하며, 특선 이상의 작품은 도록으로 제작해 학생들의 솜씨를 시민들과 나눌 예정이다.


한편, 고산 황기로 선생은 구미시 고아읍 대망리 출신으로 조선 중기를 대표하는 서예가이다. 특히 초서를 잘 써 해동초성이라 불렸으며, 시는 「고산황기로 전국학생서예대전」을 더욱 활성화해 구미 역사 인물 고산 황기로 선생을 기념하고 학생 서예 문화 진흥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http://www.youtongmart.com

 

 

 

 

스크린샷 2023-11-06 195532.png

 

 

관광인프라과

과 장

정태흥

팀 장

강진선

주무관

손은주

054-480-2685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