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문화
문화

 

구미시문화도시지원센터와 연구개발기관 업무협약 체결

사회부 0 539

[문화예술과] 문화도시 조성 협약 1 (1).jpg

 

산업기술과 문화의 만남, 구미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협력

기술과 문화를 결합한 문화콘텐츠 공동사업 발굴에 힘 모으기로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시문화도시지원센터는 21일 경북디자인주도제조혁신센터에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일자리창업지원센터와 성공적인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문화진흥법」에 근거해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자원을 이용한 특색있는 지역 문화를 발전시켜 ‘대한민국 문화도시 구미’를 조성하고자 추진됐다. 


각 기관은 △문화예술 매개 로컬 콘텐츠의 생산 및 지원 △로컬 문화인력 양성과 일자리 창출 협력 △기술 결합 문화콘텐츠 공동사업 발굴 등에 대해 서로 협력한다.


각 기관의 대표는 문화도시 조성, 아트테리어 지원,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등 정책 사업들에 대해 소개했으며, 구미시 지역 문화의 향상 방향에 대해 토론했다. 앞으로, 각 기관은 구미 문화도시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서영수 구미시문화도시지원센터장은 “구미가 가진 산업기술 역량으로 시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한 수준 높은 대한민국 문화도시 구미시를 조성하겠다”고 했다.

 

[문화예술과] 문화도시 조성 협약 2 (1).jp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http://www.youtongmart.com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