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NR 밀리미터 주파수 지원 기기의 RRM 테스트를 지원하는 로데슈바르즈의 멀티 리플렉터 CATR 솔루션

사회부 0 514


1.jpg

 

 

(전국= KTN) 김도형 기자=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5G NR 밀리미터 주파수 대역의 OTA(Over-The-Air) 시험을 지원하는 R&S ATS1800C 테스트 챔버 솔루션을 확장하는 R&S ATS1800M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R&S ATS1800M은 기존의 ATS1800C 솔루션에서 2개의 측면 챔버를 추가하는 구성으로 다중 AoA(Angles of Arrival) 및 RRM(Radio Resource Management) 시험을 지원한다. R&S ATS1800M은 4개의 CATR 반사판을 갖추고 있으며, 이를 통해 5G NR 밀리미터 주파수 지원 기기에서 요구되는 완전한 3GPP 적합성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는 유일한 단일 시스템 솔루션이다.



5G NR 밀리미터 주파수 대역을 지원하는 R&S ATS1800M은 4개의 CATR 반사판을 갖춘 OTA 챔버이다.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R&S ATS1800C를 통해 OTA 테스트의 기술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R&S ATS1800C의 가장 큰 특징은 금 도금 CATR 반사판을 장착하여 소형 폼팩터임에도 광활한 QZ(Quiet Zone) 및 측정 공간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이 뿐만 아니라, 써멀(Thermal) 시험 및 OOB(Out-of-Band) 테스트까지 지원 가능한 극도로 유연한 솔루션이기도 하다. 이러한 R&S ATS1800C에 측면 챔버 옵션이 추가되어, 2개의 AoA에 대한 RRM 테스트까지 지원이 가능해졌다.


기존의 CATR 솔루션인 R&S ATS1800C 대비 R&S ATS1800M의 가장 큰 차이점은 30cm 크기의 QZ을 제공하는 CATR 반사판이 4개 추가된다는 점이다. DUT(Device Under Test)는 30cm에 달하는 4개의 모든 QZ이 중첩되는 교차점에 위치하기 때문에, 모든 방향에서 QZ으로 둘러싸이게 된다. 따라서, DUT는 서로 다른 각도로 동시에 도달하는 5G NR 신호에 노출되며, 결과적으로 실제 네트워크 환경과 유사한 조건에서 OTA 시험을 수행할 수 있다. 

 

R&S ATS1800M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크기의 QZ을 제공하기 때문에 측정 불확실성을 크게 낮출 수 있다. DUT 내 안테나의 정확한 위치를 모르는 상태에서 시험을 수행하는 블랙 박스 방식 OTA 시험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인증 시험 서비스 제공업체들에 대한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RRM 테스트는 제한된 RF 리소스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채널 간 간섭을 극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RRM 테스트를 위한 3GPP 시험 요구 사항은 기지국 신호 사이에 30°, 60°, 90°, 120°, 150°의 상대 각도를 갖는 5개의 각기 다른 AoA 조합을 정의한다. R&S ATS1800M은 3개의 추가 반사판으로 이러한 요건을 충족한다. R&S ATS1800C에 추가되는 측면 챔버 확장 옵션은 설치 및 제거가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시험 요구 조건에 따라 활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5G NR 밀리미터 주파수 대역을 위한 CATR 테스트 챔버인 R&S ATS1800C와 멀티 리플렉터로 확장된 R&S ATS1800M은 로데슈바르즈 공인 영업사무소를 통해 공급된다. 자세한 정보는 www.rohde-schwarz.com/product/ats1800c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 테크놀로지 그룹은 시험 및 측정, 방송과 미디어, 항공우주|방위산업|보안, 그리고 네트워크 및 사이버 시큐리티 분야의 선도적인 솔루션 공급사이다. 로데슈바르즈는 자사의 혁신적인 통신, IT 및 보안 제품으로 산업계 및 정부 기관 등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연결된 세상(Safer and Connected World)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85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로데슈바르즈의 전세계 직원 수는 2021년 6월 30일 기준, 13,000명에 달하며, 비상장 독립 회사로서 2020/2021 회계연도(7월 ~ 6월)에 23억 4천만 유로의 순매출을 달성했다. 독일 뮌헨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과 아시아의 지역 허브(Regional Hub)를 비롯해 70개국 이상에 지사를 설립, 활동하고 있다.


R&S®는 Rohde & Schwarz GmbH & Co. KG의 등록 상표이다.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http://www.youtongmart.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