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안정성 확보! 로데슈바르즈와 벡터 인포매틱의 최신 레이더 시뮬레이터 시스템 결합

사회부 0 534

AREG.jpg

 

 

 

자동차 레이더 센서의 HiL(Hardware-in-the-Loop) 검증을 위해 협력하는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와 벡터 인포매틱(Vector Informatik)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와 벡터 인포매틱(Vector Informatik)은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및 자율주행(AD)에 필요한 자동차 레이더 센서의 Closed-loop 시나리오 테스트를 위해 협력한다. 안전이 최우선 과제 ADAS 기능의 완벽한 검증을 위해 벡터의 DYNA4 가상 테스트 드라이브 시뮬레이션 플랫폼과 로데슈바르즈의 최신 레이더 시뮬레이터 시스템이 결합된다. 여기에는 통합 HiL(Hardware-in-the-Loop) 환경에서의 비상 제동 기능 검증도 포함된다.

 

R&S AREG800A는 레이더 기반 ADAS 기능 테스트를 위한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가능성을 실현한다.


HiL 테스트는 완전한 완성차를 적용할 수 없거나 비용 및 시간의 문제, 또는 위험도가 높은 상황에서도 ADAS와 같은 복잡한 실시간 임베디드 시스템의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는 기술이다. HiL은 지원 시스템의 운영 및 동작을 전자적으로 시뮬레이션한다.


시스템은 벡터의 DYNA4 Virtual test drive software와 로데슈바르즈의 레이더 테스트 시스템으로 구성된다. 벡터의 DYNA4 Virtual test drive software는 환경 시뮬레이션과 시나리오 구성 및 테스트의 실행을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로데슈바르즈의 레이더 테스트 시스템은 DYNA4 소프트웨어에 구현된 ASAM OSI 오브젝트 리스트에 기반하여 시험중인 레이더 센서에 가상의 오브젝트들을 동적으로 생성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레이더 센서는 생성된 가상 오브젝트들을 감지하여 이를 버스 출력 신호로 전달하며, 벡터 CANoe는 이를 수신하여 분석하고, 결과를 시각화한다. 동시에 레이더 센서에서 감지한 가상 오브젝트들은 시뮬레이션된 검증 자료와 비교하여 분석된다.


AREG800A_DYNA4-Example-closed-loop-test-setup_grey copy C.jpg

 

 

로데슈바르즈의 레이더 테스트 시스템은 R&S AREG800A Automotive Radar Echo Generator를 디지털 백엔드로, R&S QAT100 Advanced antenna array를 프론트 엔드로 구성한다. 이 솔루션은 레이더 기반 ADAS 기능의 테스트를 완전히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며, HiL 셋업으로 자율 주행 기능의 안정성에 신뢰를 더한다. 

 

솔루션에 접목된 혁신적인 안테나 어레이 기술은 레이더 센서에 다양한 거리와 시선속도(Radial Velocity), 크기 및 각도의 가상 오브젝트를 생성한다. 이 과정에서 안테나와 테스트 장비는 물리적으로 이동할 필요가 전혀 없다.

 

 ASAM open simulation 인터페이스 사양을 준수하는 응답성이 뛰어난 전용 HiL 인터페이스를 통해 도전적이면서도 복잡하고, 위험한 주행 시나리오를 적용, 레이더 센서의 실질적인 무선(Over-The-Air) 시뮬레이션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모듈식으로 설계된 레이더 테스트 시스템은 도입 후 확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미래의 기술 진화에도 대비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ACC(Adaptive Cruise Control) 및 AEB(Autonomous Emergency Breaking) 시나리오와 같은 일반적인 레이더 기반 ADAS 기능에 대한 시험을 지원할 수 있으며, 미래에 요구될 수 있는 진보된 테스트 케이스까지 처리할 수 있도록 쉽게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따라서 자율주행으로 나아가는 중요한 단계에서 미래의 복잡한 시나리오까지 충족할 수 있다.


최상의 시뮬레이션과 무선 레이더 시뮬레이션의 결합은 자율 주행을 완성하는 중대한 발전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러한 조합으로 개발자는 ADAS 기능 개발을 가속화하는 것은 물론, 완전히 제어할 수 있는 이상적인 환경에서 ADAS/AD 기능을 안정적이면서도 실질적으로 테스트하고, 복잡한 검증 프로세스를 마스터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http://www.youtongmart.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