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어, 기능 개선된 열화상 카메라 라인업으로 시장 공략

사회부 0 4,419

2.jpg

(전국= KTN) 김도형 기자= DIY를 즐기는 일반 소비자부터 전문 기술자 및 산업 기술자에 이르기까지 열화상 카메라를 구비해두면, 눈으로는 볼 수 없는 사물이나 현상까지 확인할 수 있는 역량이 생긴다. 열은 숨어 있는 수/습손, 해결이 까다로운 HVAC 시스템 문제 등 다양한 문제를 신속하게 식별하고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의사 결정을 한결 빠르게 내릴 수 있게 도와준다.

 

열화상 카메라를 처음 이용하는 유저는 대부분 사용하기 쉬운 FLIR ONE을 먼저 살펴본다. 휴대성이 우수하고 사용이 편리한 FLIR ONE은 단 몇 초면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에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며, 가끔 간단한 검사를 할 때에만 열화상 카메라가 필요한 경우, FLIR ONE Pro 또는 FLIR ONE Pro LT가 매우 유용할 수 있다.

 

3.jpg

 

4.jpg

 

5.jpg

 

 

하루에 여러 번, 또는 일주일에 여러 차례 정기적으로 설비 등을 열화상 기술로 검사해야 하는 경우, 전용 열화상 카메라를 투입하면 생산성 향상에 필요한 부가적인 효율성과 기능성을 확보할 수 있다. 구매하고자 하는 열화상 카메라를 결정하려면, 우선 작업에 적합한 기능을 선택해야 한다.

 

배터리 수명

 

수시로 카메라를 이용해야 하거나, 매일 장기간에 걸쳐 지속적으로 카메라를 사용해야 할 때, 배터리 수명은 매우 중요하다. 열화상 카메라를 하루 일과 중 이른 시각부터 자주 사용하거나, 사용 전에 카메라를 항상 충전해 둘 여건을 마련하기 어려운 소비자의 경우, 용량이 큰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는 카메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좋다. 불필요한 다운타임을 방지하기 위해, 배터리 교체가 가능한 전용 열화상 카메라도 대안이 될 수 있다.

 

   FLIR C3-X는 구동 가능 시간이 4시간에 달한다(FLIR ONE Pro 구동 가능 시간: 40분). 작고 가벼운 C3-X는 손에 쉽게 잡히는 포인트-앤-슛 폼 팩터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멀티-스펙트럼 이미징(MSX) 기술과 함께, 128x96 열화상 실해상도를 갖춘 C3-X는 결함이 발생한 퓨즈부터 비어 있는 프로판 탱크까지 문제 지점을 진단하는데 필요한 정확성과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폼 팩터(형상 계수)

 

FLIR ONE과 C3-X의 경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다. 그러나 산업용 보호 장갑이 필요한 환경에서 작업하는 사용자에게는 그 어떤 악조건에서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열화상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이 필요할 때도 있다.

  

피스톨 그립 디자인을 갖춘 TG165-X는 산업용 보호 장갑을 사용하거나, 방아쇠 형식의 셔터를 누르는 것만으로 접근이 어려운 각도 또는 좁은 공간에서 열화상을 캡처할 수 있는 기능을 필요로 하는 유저에게 최적화돼 있다. 규칙적이지는 않지만, 수시로 카메라를 활용해야 하는 사용자를 위한 활용성과 최대 30일까지 대기가 가능한 배터리 성능도 구비됐다.

 

향상된 해상도

 

열화상 카메라를 처음 구입하는 소비자의 경우, 경제적인 제품을 찾는 유저가 많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카메라는 저렴할수록 열화상 해상도가 낮다는 단점이 있다. 몇 미터 이내의 근거리에서 목표 대상을 스팟 검사해야 하는 경우, FLIR ONE Pro, TG165-X 및 C3-X 장치에 탑재되어 있는 Lepton 센서는 높은 가치를 제공한다. 그러나 정확한 측정이 필요하거나, 수십 미터 이상 떨어진 목표 대상을 검사해야 하는 경우, 고해상도를 갖춘 장치가 사용자에게 효과적인 검사 관련 정보를 제공할 가능성이 더욱 높다.

 

   240x180 열화상 실해상도와 MSX를 결합한 FLIR E6-XT는 건물 내외부의 좁은 공간이나 건물 검사를 수행할 때 접근하기 어려운 구역에서도 여러 픽셀을 이용해 판독이 필요한 매우 작은 크기의 목표 대상에 발생한 문제도 손쉽게 발견할 수 있게 도와준다.

 

 시야각 옵션

 

열화상 카메라를 선택할 때, 해상도만큼 신중하게 고려해야 할 요소는 바로 시야각이다. 많은 저가형 열화상 카메라는 시야각이 고정되어 있거나, 무초점 방식이기 때문에 매우 가까운 거리, 혹은 멀리 떨어져 있는 관심 영역을 적절히 검사하기가 어렵다.

 

   FLIR E86과 같은 FLIR-Exx 시리즈는 유저는 FLIR AutoCal을 통해 셀프 서비스 자동 보정 기능으로 렌즈를 교체할 수 있어, 근거리 또는 원거리에서 작업에 적합한 시야각을 선택하고 업무 대처를 유연하게 할 수 있다. E86은 또한 매우 높은 온도 측정 범위와 강력한 464x348 해상도를 갖추고 있어, 최대 섭씨 1,500도에서 작동하는 장비 및 공정에 대한 산업 검사 업무에 적합하다.

 

지난 1978년에 설립된 FLIR Systems는 세계 최고의 산업 기술력을 바탕으로 각종 국방용, 산업용, 상업용 지능형 감지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FLIR Systems의 비전은 »The World´s Sixth Sense»로 거듭나는 것이며, 전문가들이 보다 정확한 정보에 기반한 결정을 내리고 더욱 많은 인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기술을 만들어내는 것이 목표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fli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1.jp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