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상품정보 > 건강/의료/미용
건강/의료/미용

치매 예방 등 뇌 건강에 도움을 주는 관리법 행복한 노년, 뇌 건강이 좌우한다

사회부 0 269

[사진] 건강한 노년기를 위해서는 뇌 건강 관리가 필수적이다. (1).jpg

 건강한 노년기를 위해서는 뇌 건강 관리가 필수적이다. 

 

 

65세 이상 인구의 10% 이상이 치매 환자… 뇌 건강 관리 중요성 대두

뇌 건강 관리, 생활습관 및 식습관 등으로 지속적인 관리 요구

스피어민트, 비타민 B군 등 뇌 건강 도움 줄 수 있는 영양소 섭취 필요


(전국= KTN) 김도형 기자= 행정안전부의 '2023년 말 기준 주민등록 인구통계'에 따르면 2023년 70대 인구가 20대 인구를 앞지를 만큼 한국은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고 있다. 2024년에는 전체 인구의 65세 이상의 20% 이상을 차지하는 초고령사회 진입이 확실시되고 있다.


노년층 삶의 질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바로 뇌 건강이다. 중앙치매센터에 의하면 2024년 3월 기준 우리나라 65세 이상 인구 중 치매 환자 수는 105만 2,977명에 달하며 10명 중 1명이 치매를 앓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한 노년기를 위해 뇌 건강의 꾸준한 관리와 예방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뇌 건강은 규칙적인 운동, 균형 잡힌 식습관과 수면 패턴, 절주, 금연 및 적당한 야외활동 등 생활습관 개선으로도 좋아질 수 있다. 글쓰기, 종이접기, 계산문제 풀기 등 두뇌를 자극하는 훈련도 효과적이다.


허브티 등으로 실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스피어민트 역시 뇌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준다. 스피어민트는 대표적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해 뇌세포를 유해산소로부터 보호해 줄 수 있기 때문에 하루 1잔 정도의 허브티 등을 통해 꾸준히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다.


특히 스피어민트 추출물인 ‘뉴멘틱스(Neumentix™)’에는 로즈마린산, 살비아놀산 등 대표적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 50여 종이 함유돼 있다. 다수의 논문 및 임상시험 결과는 뉴멘틱스가 산화 스트레스 감소, 뉴런 성장 촉진, 염증 지표 감소, 신경세포 보호, 신경전달물질 수치 증가 등을 통해 기억력, 집중력 등 뇌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규명한 바 있다.


지난 SCI 국제학술지 ‘대체 및 보완 의학 저널(Journal of Alternative and Complementary Medicine, JACM)’에 연령관련 기억장애(Age-Associated Memory Impairment, AAMI)가 있는 남성과 여성의 작업 기억 향상에 대한 스피어민트 추출물의 효능 관련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해당 연구는 연령관련 기억장애를 가진 50세에서 70세 사이 남녀 90명을 대상으로 90일간 실험을 진행했으며, 연구 결과 하루에 900mg의 뉴멘틱스를 매일 섭취한 그룹은 대조군 대비 작업기억의 질과 공간작업기억의 정확도가 각각 15%와 9% 향상됐으며, 전반적으로 수면 능력, 활력, 기분장애, 각성도 및 활동 능력 등에서도 효과를 보였다.


비타민 B6 역시 뇌 건강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비타민 B6는 체내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데 필요하다. 호모시스테인이 과도하게 발생할 경우에는 뇌신경세포 및 혈관 수축 등에 영향을 주어 인지 능력 저하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이외에도 비타민 B12는 신경계를 구성하는 미엘린의 합성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신경 신호 작용에 주요한 역할을 하며 비타민 D는 뇌의 기억을 담당하는 ‘해마’ 및 인지기능을 담당하는 ‘대뇌피질’ 등에 작용할 뿐 아니라 염증 반응을 조절할 수 있어 뇌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허벌라이프는 건강 및 웰니스 뉴트리션 전문 글로벌 기업으로, 1980년부터 뛰어난 품질의 뉴트리션 제품과 프로그램으로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킨다는 사명감을 가져왔다. 허벌라이프는 과학에 기반한 균형 잡힌 영양의 제품과 허벌라이프 독립 디스트리뷰터들의 1:1 코칭, 커뮤니티 지원 등을 통해 소비자들이 보다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

 

허벌라이프의 타겟별 뉴트리션, 체중관리, 에너지, 퍼스널 케어 제품들은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디스트리뷰터 직접판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허벌라이프는 비영리 단체인 ‘허벌라이프 가족 재단(Herbalife Family Foundation, HFF)’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에 균형 잡힌 뉴트리션을 제공하고 있다. 허벌라이프는 또한 전 세계 190여 개 이상의 세계 정상급 스포츠 선수들과 팀, 스포츠 경기를 후원하고 있다.

 

전 세계 허벌라이프에는 8천 3백여 명의 직원이 근무 중이며, 더 자세한 정보는 IAmHerbalif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1996년에 설립된 한국허벌라이프㈜는 디스트리뷰터 직접판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체중 관리와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글로벌 네트워크 유통 기업 그리고 웰니스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회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허벌라이프㈜ 웹사이트 www.herbalife.com/ko-kr에서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