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수영실기교육 대비, 교사 연수회 개최로 안전교육 전문성 제고
[한국유통신문= 김도형 기자]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남성관)은 4월 30일(수) 오후 2시부터 관내 초등학교 생존수영 담당 교사 52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초등학교 수영실기교육 담당 교사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교원의 생존수영 지도역량 향상과 학생 수상안전 사고 예방을 목표로 진행됐다.
이번 연수에서는 수영 전문 강사 5명이 위촉되어 ▲생존수영의 개념과 필요성 ▲안전사고 예방법 ▲구명조끼 등 수영 장비의 올바른 사용법 ▲자기구조 및 타인구조법 등에 대해 체계적이고 실용적인 교육을 제공했다. 특히 유사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 능력을 기르기 위한 실습 중심의 연수는 교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실제 상황을 가정한 체험 중심 연수가 매우 유익했다”며 “학생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생존수영 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남성관 교육장은 “생존수영은 단순한 체육 활동을 넘어, 학생들이 실제 위기 상황에서 자신의 생명을 지킬 수 있는 필수적인 교육과정”이라며 “향후에도 교사의 전문성을 높이는 교육과정 개발과 운영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생존수영 필수화 시대에 발맞춘 구미교육지원청의 실질적 대응으로, 지역 교육 현장의 안전교육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