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꽃처럼 활짝 웃으며 산책해요
(전국= KTN) 김도형 기자= 해평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박연심)은 4월 3일(월) 유치원 원아 4명을 대상으로 구미 동락공원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계절의 변화와 자연을 온몸으로 느끼고 봄에 볼 수 있는 다양한 꽃과 곤충들을 관찰하며 자연 친화적인 태도를 형성할 수 있도록 계획하였다.
공원에 오기 전 봄에 볼 수 있는 꽃과 식물들의 특성에 대해 알아보았다. 공원에 도착해서 직접 꽃과 나무를 관찰하고 숨은 곤충을 찾으며 신나는 자연 놀이를 즐기며 자연에 대한 관찰력과 호기심, 탐구심을 키웠다. 또한 동물농장에서 공작, 토끼, 닭, 꿩 등을 만나며 반갑게 인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원아들은 공원을 산책하며 “우리가 배웠던 봄꽃을 동락공원에서 찾을 수 있어서 재미있었어요.” “보라색 꽃 향기가 엄청 좋았어요. 벌이랑 나비도 만나서 좋았어요.”라며 환한 미소로 웃으며 말하였다. 박연심 원장 선생님은 “아이들이 직접 몸으로 체험하는 생태교육을 통해 자연친화적인 마음이 자라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하였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http://www.youtongmart.com
교 장 박연심(☎054-474-4635)
담당자 김유미(☎054-474-626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