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돌봄전담사 현장, 실습 중심의 위기관리 연수로 큰 호응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6월 17일(금)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글로벌관 다목적실 및 메이커교육관 디지털교실에서 구미지역 초등학교 돌봄전담사 92명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질 높은 돌봄교실 운영을 위한 2022 초등돌봄교실 돌봄전담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초등학교 돌봄교실에서 학생 관리와 지도를 담당하고 있는 돌봄전담사의 전문성 확보와 돌봄교실 내 위기 상황 발생 시 대응 능력을 강화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돌봄교실을 만들고자 마련하였다.
돌봄전담사의 전문성 확보를 위해 돌봄교실 프로그램 활용 및 학생 안전 관리 주제로 연수를 실시하였다. 또한 구미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실생활에서 발생하는 응급상황을 중심으로 한 실습중심의 응급처지요령 강의와 심폐소생술 실습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성희 교육장은 “초등돌봄전담사들은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을 관리하고 지도해야 하므로 저학년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 활용과 학생 안전 관리를 바탕으로 행복한 돌봄교실, 안전한 돌봄교실 이 운영 되기를 기대한다”며 돌봄전담사들을 격려하였다.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구미교육지원청, 초등돌봄전담사 학교폭력 및 응급처치교육 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