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교육복지 실현을 위한
초등돌봄교실 「문화・예술 체험 활동」 지원 사업 실시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6~7월 2개월간 초등돌봄교실 저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 한다.
이번 초등돌봄교실 「문화・예술 체험 활동」 지원 사업은 초등돌봄교실 저학년을 위한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 제공으로 학생들의 정서회복 및 소질‧적성 계발, 온종일 돌봄을 활성화 하는데 목적이 있다.
프로그램에는 정서회복 및 친밀감 형성을 위한 공연으로 학생과 직접 소통하며 진행하는 버블쇼, 전래동화를 통하여 친구와 친하게 지내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연극과 마술을 겸한 매직동화 마술쇼, 연령에 맞춰 어려운 실험을 쉽게 설명하고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된 사이언스 매직쇼를 준비하였으며, 학생들의 특기적성 및 소질 계발을 위한 공예 프로그램으로는 화분 만들기, 석고방향제 만들기, 냅킨아트 공예 등으로 구성하였다.
특히 이번 지원사업은 학교의 희망을 받아 실시하며, 학교로 직접 찾아가서 공연과 공예를 함으로써 학교현장에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성희 교육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친 학교현장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하여 학생들의 정서회복 및 소질‧적성 계발, 온종일 돌봄을 활성화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 |
과 장 박현숙(☎054-440-2203) 담당자 김형환(☎054-440-2315) |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 초등돌봄교실 '문화・예술 체험 활동' 지원 사업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