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공간 제약 없는 교과과정 기반 독서 교육의 시작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글로벌 시대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구미산동고등학교(교장 장인기)는 기술(공학) 특성화 학교 성격에 맞는 독서 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2022년 5월 전자도서관을 구축하였다.
구미산동고등학교 전자도서관은 PC 및 모바일을 통해 이용 가능하고 대출, 연장, 예약을 직접 실행하여 자기 주도적 독서 이력 관리가 가능하기에 △디지털 도서 수업 활용도 제고 △이용자들의 공간적, 시간적 부담을 감소시키는 효율적 독서 환경 제공 △디지털 시대 및 기술(공학) 특성화 학교 성격에 맞는 매체 활용 능력의 향상 등 다방면에서의 교육적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구미산동고등학교 전자도서관은 현재 전자책(e-book) 386권을 포함한 다양한 자료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구미산동고등학교 재학생 및 교직원은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다. 전자도서관의 전자책은 과학․기술, 인문, 소설, 자기계발서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구입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장인기 구미산동고등학교장은“이번 전자도서관 구축을 통해 우리 학교 학생들이 더욱 간편하고 친근하게 책과 어울릴 수 있게 되었다.”라며 “전자도서관 운영을 통해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학생들의 문해력과 매체 활용 능력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