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복지 수요 능동적 대응, 찾아가는 이불세탁
이웃과 더불어 행복한 공동체, 형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국= KTN) 김도형 기자= 형곡2동(동장 황은채)에서는 지난 7일 형곡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연희) 주관으로 취약계층 겨울이불 세탁 봉사 「희망나눔! 찾아가는 행복세탁소」를 운영하였다.
이번 세탁봉사는 관내 독거노인 및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형곡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대상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이불을 수거한 뒤 세탁, 건조하여 뽀송뽀송 다시 각 가정으로 전달하였다.
또한 세탁, 건조 대기 시간을 활용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구미행복 나눔가게 발굴 캠페인도 함께 실시하였다.
최연희 형곡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깨끗하게 세탁된 이불을 받고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보람차다”며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주민들과 호흡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황은채 형곡2동장은 관내 취약계층의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위해 노력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리며 “더 따뜻한 형곡2동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형곡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위기가정, 취약계층 등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찾아내고 복지자원 발굴에 힘쓰고 있으며 저소득가구 반찬지원, 생일상차림 등 다양한 복지수요에 능동적 대응 맞춤형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구미시 형곡 2동 .희망나눔! 찾아가는 행복 세탁소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