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상 8개, 은상 15개, 동상 10개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제52회 경북상업경진대회가 5월 27일 경주에서 개최되었다. 경상북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경주정보고등학교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경상북도 상업계 특성화고등학교 17개교 257명의 학생들이 출전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펼쳤다.
상업정보 계열 학생들에게 전문직업능력을 향상시킬 목적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는 이 대회는 회계실무, 창업실무, 사무행정, 전자상거래실무, 비즈니스영어, ERP, 금융실무, 호텔식음료서비스실무, 세무실무, 취업설계프레젠테이션, 경제골든벨과 올해 신설된 마케팅크리에이터 등 12종목에 걸쳐 시행된다. 이 대회를 통해 각 종목 상위 3명의 학생은 9월 28일부터 9월 30일, 전주․군산에서 열리는 제11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구미여상은 ‘평소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운영과 실속 있는 방과후 학교 운영으로 매년 경북상업경진대회의 우수한 실적은 물론, 취업에 있어서도 한국임업진흥원, 한국교통안전공단 등 공기업에 벌써 2명의 합격생을 배출하였으며 상업계열 취업률도 1위를 지켜오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도 11개 종목에 참가해서 금메달 8개, 은메달 15개, 동메달 10개로 어김없이 경북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
전자상거래 종목에서 금상을 수상한 경영정보과 3학년 최소영 학생은 “무엇보다 학교의 잘 짜여진 교육커리큘럼과 아낌없는 지원, 그리고 따뜻하고 훌륭하신 선생님들의 지도로 금메달을 수상하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서 힘들고 어려운 과목임에도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고 도전하다보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며 9월에 개최되는 전국대회에서도 최선을 다해 노력하여 꼭 상을 타겠다는 의지를 불태우고 있다.
‘꿈과 열정이 함께하는 꿈드림 행복학교’라는 슬로건을 손수 제작하신 구미여상 교장(김세경)선생님께서는 평소에도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통해 행복을 느끼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유익한 교육활동을 마련해주시고 또한 아낌없이 지원을 해주시며 이번 대회에 참여한 모든 학생들에게 “그 동안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하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특성화고의 전문직업인으로서의 소양을 갖춘 구미여상인의 자긍심을 갖고 취업을 향해 꿈을 키우고 미래를 설계하는 좋은 계기를 갖기를 바란다”며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셨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 |
교 장 김세경 (☎054-452-2759) 담당자 김경진 (☎054-452-2758) |
명품 구미여상! 최고의 기술과 정성으로 경북상업경진대회에서 활짝 웃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