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KTN) 김도형 기자= 상모사곡동(동장 권영복)에서는 2017. 9. 4.(월)부터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감동을 주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고객만족(CS)행정 서비스를 적극 추진한다.
중점 추진사항은 △고객만족(CS)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 △전화민원 마인드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 △불합리·불편한 민원행정시스템 과감히 개선, △고객과 공감·소통하여 최적의 행정서비스 제공, △쾌적한 환경조성 및 민원편의 제공이다.
이 날은 고객만족(CS)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으로 Happy -Start 운동 실시, 고객맞이 다짐시간 마련, 고객만족 실천을 위한 3S운동을 전개하였다.
Happy-Start 운동은 스트레칭을 통한 업무 전 긴장 완화를 통해 심적 안정감을 부여하고 활기찬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실시하고, 고객맞이 다짐시간은 업무시작 전 고객맞이 인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친절 마인드를 함양한다. 그리고 3S운동은 상냥하고 공손하게 웃으면서 민원인을 맞이하기(Smile), 긍정적이고 친절한 말투로 민원인을 응대하기(Say Yes), 업무처리는 신속(Speed)하게 처리하여 민원인에게 감동을 주기 위한 고객만족 실천 운동이다.
또한 청사 내 민원안내 전담요원과 6급 공무원을 순환 배치하여 민원인 방문시 민원내용을 파악하여 담당공무원에게 안내하고, 복잡한 민원 신청서 작성에 도움을 주는 등 실질적인 친절서비스를 제공한다.
권영복 상모사곡동장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편안하게 원하는 업무를 신속하게 보고 갈 수 있도록 고객의 입장에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며 “시민과 공감·소통을 극대화하여 구미시에서 가장 친절하고 고객감동을 제공하는 상모사곡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유통신문 영남총괄본부장, KTN한국유통신문 인터넷 신문 발행인 김도형> flower_im@naver.com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가능>
소상공인의 POS관리비용 절감으로 경쟁력 재고 및 스마트 전통시장 육성의 선구자!
http://cafe.naver.com/circulatenews/34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