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대, '고 이정연 학생 발전기금' 기탁식 가져<한국유통신문.com>

선비 0 1,520

20170414 발전기금 기탁식 (33).JPG

학교에서 故이정연학생을 기억하기 위해 마련한 식수 앞에서 좌측부터 부모님이신 이성미(故이정연 학생 母, 김영식 총장, 이용석(故이정연 학생 父) 님

 이용석·이성미 부모님, 아들 모교에 1억 원 기부
“모교 후배들이 아들의 꿈 이뤄주길…”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금오공과대학교는 14일 김영식 총장과 고(故) 이정연 학생의 부모,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교수 및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故) 이정연 학생 발전기금’ 기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달된 발전기금은 지난해 1월, 불의의 사고로 운명을 달리한 고(故) 이정연 학생의 부모 이용석(국립공주병원 서무과 7급)·이성미님이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기금 조성의 일환으로 개인 사재의 일부를 기증했다.

 

20170414 발전기금 기탁식 (12).JPG

 

고(故) 이정연 학생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꿈꾸는 촉망받는 인재로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2학년에 재학 중이던 2016년 1월, 힘들어하는 친구를 위로해 주려고 나갔다가 교통사고로 사랑하는 가족 곁을 떠났다. 평소 빌게이츠와 같은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되어 어려운 이웃을 도와주고 싶어 했던 고(故) 이정연 학생은 대학 진학 후, 봉사동아리 등에서 활동하며 희생과 봉사에 노력해 왔다.

 

고인의 이 같은 뜻을 사후에라도 이어주고 싶은 마음에 고(故) 이정연 학생의 부모님은 장학 사업을 목적으로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부모 이용석·이성미씨는 “정연이는 평소 밝고 순수한 마음을 가진 착한 아이였다”며, “비록 그 꿈을 이루지 못하고 하늘나라에 갔지만, 사랑했던 모교 후배들이 뜻을 이뤄주길 바라는 마음에 발전기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영식 금오공대 총장은 “소중한 발전기금이 의미 있게 잘 쓰일 수 있도록 자산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금오공대에 보내 주신 사랑과 희생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고(故) 이정연 학생의 부모님은 앞서 지난해 3월, 금오공대에 2천만 원의 발전기금을 기부해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학과장 이현아)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지원하고 있다. 금오공대는 이번에 전달된 8천만 원의 발전기금을 더해 1억 원의 기금을 ‘이정연 장학금’으로 별도 운영하고, 그 수익금을 학생 장학금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20170414 발전기금 기탁식 (15).JPG

좌측부터 김선명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교수,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학생, 이성미(故이정연 학생 母), 김영식 총장, 이용석(故이정연 학생 父),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학생 2명, 이현아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학과장

 

<한국유통신문 영남총괄본부장, KTN한국유통신문 인터넷 신문 발행인 김도형> flower_im@naver.com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가능> 

 

소상공인의 POS관리비용 절감으로 경쟁력 재고 및 스마트 전통시장 육성의 선구자!


사본 -m_logo2

http://cafe.naver.com/circulatenews/3488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