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오협회, ‘제16회 바이오큐브 창업 부트캠프’ 개최

사회부 0 19

1.jpg

2.jpg

 

 

예비·초기 창업자 대상 전문교육… VC 1:1 멘토링까지 지원


[한국유통신문= 김경록 기자] 한국바이오협회(회장 고한승)는 5일 블루포인트파트너스와 함께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의 예비 창업자 및 창업 초기 기업을 위한 전문 창업 교육 프로그램 ‘제16회 바이오큐브 창업 부트캠프(BioCube)’를 오는 4월 2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바이오큐브’는 협회가 운영 중인 스타트업 성장 지원 플랫폼 ‘벤처 플레이그라운드(Venture Playground)’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바이오 분야 창업 초기 단계 기업에게 실질적인 정보와 전문가 멘토링을 제공해 안정적인 시장 진입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정기적으로 열린다.


이번 부트캠프는 ▲바이오 창업 전략 ▲사업계획서 작성법 ▲투자 유치 전략 ▲스타트업 투자계약 사례 ▲초기 자금 조달을 위한 창업지원사업 가이드 등 창업 초기에 반드시 필요한 핵심 주제를 중심으로 구성된다. 또한 현직 스타트업 CEO들이 참여하는 패널 토론을 통해 실제 창업 경험과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특히 프로그램 종료 후 선발된 팀들은 오는 6월 9일 전문가와의 ‘1: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사업 전략 고도화 및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한국바이오협회 박수정 회원지원본부장은 “바이오큐브는 창업 초기에 필요한 실질적 지원과 전략적 인사이트를 제공해 스타트업의 시장 진입과 성장을 가속화하는 핵심 플랫폼”이라며, “앞으로 지역 창업 생태계 및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혁신 역량을 갖춘 팀을 발굴하고 바이오 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조혜령 팀장은 “초기 창업팀은 기술 개발에 집중하느라 사업 전략이나 투자 준비를 충분히 고민하기 어렵다”며, “바이오큐브를 통해 창업자들이 체계적으로 사업 전략을 점검하고 안정적인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바이오큐브 참가 신청은 3월 13일(금) 오후 4시까지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바이오협회 홈페이지(www.koreabio.org)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크린샷 2024-06-14 172010.pn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