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실전 전략!
국내외 플랫폼 입점부터 매출 확장까지, 성공의 길을 열다!
[한국유통신문= 김도형 기자]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개척과 매출 증대를 돕기 위한 「2025년 소상공인 플랫폼 협업교육」(2회차)이 참가자를 모집한다. 본 교육은 디지털 전환 시대에 발맞춰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마케팅 전략과 콘텐츠 활용법을 배우고자 하는 소상공인에게 실질적 역량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2회차 교육은 국내외 주요 플랫폼 입점 판매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시장 진입 및 정착을 위한 실무 중심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특히 플랫폼사별 유통구조와 소비자 반응 분석, 콘텐츠 기획 및 실전 판매 전략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의 전문 교육이 제공된다.
교육 개요
사업 목적: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 역량을 높이고, 안정적인 시장 정착과 판로 확대, 경쟁력 강화를 지원
지원 대상:
국내 부문: 카카오톡딜, 11번가, 지마켓, 롯데온, 그립 등 플랫폼 입점 판매자 중 매출 확대를 희망하는 소상공인
해외 부문: 쇼피, 아마존 등을 통한 해외 진출을 희망하며 관련 교육이 필요한 소상공인
교육 방식: 오프라인 또는 실시간 라이브 형식으로 진행
국내 부문: 약 15시간
해외 부문: 약 20시간
모집 마감: 2025년 5월 22일(목) 23:50까지 연장 접수
보완 서류 제출 기간은 5월 23일(금)까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이번 교육을 통해 플랫폼 운영 능력뿐만 아니라 실전 마케팅 전략까지 습득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준비했으며, 신청은 소상공인24(www.sbiz.or.kr)를 통해 가능하다.
특히 마이데이터 동의 시 사업자등록증 및 소상공인확인서 제출이 생략되는 등 신청 절차가 간소화되며, 미동의자의 경우 해당 서류 첨부가 필수이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온라인 시장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실전형 교육으로, 많은 소상공인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며 “교육을 통해 경쟁력 있는 디지털 전환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관련 문의
신청 및 서류 제출: 통합콜센터 ☎ 1357
시스템 오류 및 기술 지원: ☎ 1644-5302
※ 자세한 공고와 커리큘럼은 소상공인24 홈페이지 또는 공고문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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