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페이플러스, 모바일 월렛 파트너사와 함께 지속가능 여행 장려 연말 캠페인 펼쳐

사회부 0 6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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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도적인 아시아의 모바일 월렛사 및 글로벌 브랜드, 중소기업 및 환경 보호 지원을 위한 책임감 있는 여행을 장려하는 알리페이플러스 캠페인 동참

2024년 세계 여행 회복에 대비하는 여행 업계의 흐름에 발맞춰 중국과 동남아 관광객에게 광범위한 혜택과 인센티브 제공해

이번 캠페인을 통한 환경 및 국내 가맹점에 미치는 ESG 영향력 모니터링을 위한 후속 연구 프로젝트도 착수할 예정 

아시아 주요 결제앱과 현지 가맹점 연결하는 결제 기술 및 마케팅 솔루션인 알리페이플러스를 통해 올해 10월 한국 내 발생 거래 건수 지난 1월 대비 700% 증가해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앤트인터내셔널 (앤트그룹 국제사업 본부)의 크로스보더 (국경간) 간편결제 디지털 플랫폼 알리페이플러스는 지난 14일 지속가능한 해외여행을 장려하기 위해 알리페이 (중국 본토), 알리페이HK (홍콩), TNG 디지털의 터치앤고 (Touch ‘n Go) 모바일 월렛 (말레이시아), 지캐시 (GCash) (필리핀), 트루머니 (TrueMoney) (태국) 등 아시아 주요 5개의 모바일 월렛 사용자들에게 글로벌 파트너사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연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2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한국, 홍콩, 마카오,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을 대상으로 우선 시작된다. 롯데면세점, 싱가포르 컴포트델그로(ComfortDelGro) 택시, 일본 다이마루 마쓰자카야 백화점, 마카오 갤럭시 호텔, 태국 킹파워 면세점 등 업계 선두 글로벌 기업은 물론 말레이시아의 두리안 BB, 싱가포르 IJOOZ 등 현지 중소기업과 협력하여 다양하고 특별한 혜택을 선사함으로써 여행객들에게 다양하고 폭넓은 경험을 할 수 있는 선택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형권 앤트그룹 코리아, 몽골, 호주 및 뉴질랜드 대표는 “올해 초부터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 수는 49%가 증가하였고 동남아시아 관광객 수 역시 증가 추세에 있다. 이에 따라 지난 10월 기준 알리페이플러스를 통한 국내 거래 건수도 올해 1월 대비 700%나 증가했다”며, “연말연시를 맞아 한국을 방문하는 5개국 모바일 월렛을 사용자들이 이번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이 알리페이플러스를 통한 결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알리페이플러스는 중국과 동남아 관광객의 최근 소비 트렌드를 고려하여, 식음료, 패션, 뷰티, 등 리테일 브랜드 위주의 국내 가맹점 확대를 위해 힘쓰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한국 여행의 기반을 마련하는데 이바지하고자 한다”라고 덧붙였다.


책임감 있는 여행 활성화 지원


앤트인터내셔널은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긴밀하게 연계된 자사의 ESG 프로그램을 통해 알리페이플러스 운영 국가에 걸쳐 지속가능하고 책임감 있는 여행을 장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지속 가능한 여행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다양한 특별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해외 모바일 데이터 패키지 무료 제공, 알리페이플러스의 광범위한 가맹점 네트워크를 통한 인앱 할인, 제휴 상점에서 100% 환급을 받을 수 있는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이 포함된다. 또한 여행객들은 현금 대신 간편결제를 사용하고, 차량 대신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일회용이 아닌 개인 칫솔을 갖고 여행하거나 지역 경제를 지원하고 현지 문화가 보존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방의 여행지를 방문하는 것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앤트인터내셔널의 알리페이플러스 오프라인 가맹점 서비스 총괄 매니저인 후앙(Cherry Huang)은 “우리는 이번 연말 캠페인을 통해 단순 여행 지원하는 것뿐 아니라 긍정적인 영향을 전달하고자 한다. 지속가능성에 대한 우리의 노력을 공유하는 파트너사들과 협력함으로써 여행객들에게 지구를 생각하며 세계를 탐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간편결제는 현지 중소기업의 해외 관광 수익을 증대시킨다. 알리페이는 2023년 해외카드 사용자들의 중국 방문을 촉진하기 위하여 주요 국제 카드사들과 협력을 확대하는 한편, 알리페이플러스를 통해 10개의 아시아 모바일 월렛과 뱅킹앱을 중국 본토에 도입하여 알리페이플러스를 사용하는 여행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결제 수단의 국제적 확장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전환점을 마련했다. 그 결과, 2023년 중국 내 소매점포를 포함한 300만 개가 이상의 가맹점이 알리페이플러스를 통해 첫 국제 결제를 개시했다. 


중국 본토의 남부 지역과 홍콩, 마카오 간 여행이 급증함에 따라, 중국 남쪽 광둥 지역에 위치한 선전시의 220개 주요 가맹점 역시 연말 프로모션 캠페인에 동참하여 최대 14,000 홍콩달러 (약 1,793달러) 상당의 할인 패키지를 통해 알리페이HK와 엠페이 사용자를 유치했다.


알리페이플러스는 이 캠페인의 ESG 효과를 모니터링하기 위하여 홍콩중문대학과 청화대학교, 홍콩대학교, 제네바대학교, 노스웨스턴대학교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문단과 협력하여 여행객들의 탄소발자국 감소, 지역 경제, 문화 및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생태계의 비즈니스 모범 사례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할 예정이다.


알리페이의 2023년: 파트너십 확장과 성장의 해


크로스보더 결제 및 마케팅 솔루션인 알리페이플러스는 지난 2020년 출시이후 57개국의 8,800만 가맹점과 뱅킹앱, BNPL 앱을 포함하여 25개가 넘는 모바일 월렛의 15억명 사용자 계정을 연결할 수 있도록 확장되었다.


2023년 하반기 알리페이플러스의 총결제액(TPV)은 상반기 6개월과 비교하여 30% 증가하고 일 평균 거래액(DAT)은 70%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 알리페이를 제외한 나머지 알리페이플러스 파트너 월렛의 크로스보더 결제 TPV및 DAT는 2023년 하반기에 각각 280%과 230% 증가했다. 


2023년 거래액 기준, 알리페이 자체앱을 제외한 해외여행객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알리페이플러스의 파트너 월렛은 알리페이HK, 카카오페이, 터치앤고 모바일월렛, 지캐시 순으로, 네개의 월렛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2023년 11월 전월 대비 거래액 증가율 기준,  터치앤고 모바일월렛, 엠페이와 트루머니가 상위 3개의 모바일 월렛이었다. 그 결과, 중국 본토, 마카오, 일본, 한국과 싱가포르의 가맹점들이 크로스보더 간편결제 급증으로 가장 큰 수익을 얻었다. 


알리페이플러스는 글로벌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글로벌 통합 모바일 결제 및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가맹업체와 다른 국가 및 지역의 모바일 월렛과 결제서비스를 연결시켜 주고 있다. 소비자는 선호하는 현지 결제 수단을 편리하게 사용하며 다른 마켓에서 원활히 거래할 수 있고 알리페이플러스를 통해 가맹점이 제공하는 마케팅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 알리페이플러스는 알리페이를 운영하는 앤트그룹이 선보인 서비스로 알리페이는 전세계 주요 디지털 오픈 플랫폼 중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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