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경제진흥원, ‘행복점포’ 발굴에 나서

사회부 0 445

1.jpg

 

 

우수점포 발굴을 통한 주변상권 활성화 기대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경상북도와 경북경제진흥원(원장 송경창)은 도내에 우수한 점포를 발굴하여 ‘행복점포’로 지정하는 ‘2023년 경북 소상공 행복점포 육성사업’을 실시한다.


 코로나19, 물가상승 등에 따른 경기침체 장기화 속에서도 자신만의 스토리텔링 및 차별화를 통해 꾸준히 성장하며, 고객의 발길을 사로잡는 우수 점포를 발굴하여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 및 점포환경개선 등을 지원한다.


 2020년부터 매년 추진 중인 본 사업은 현재까지 총 74개사가 선정되었으며, 올해도 15개사 선정을 목표로 모집을 실시한다. 모집기간은 5월 1일부터 19일까지이며, 공고일 기준 도내 3년 이상 영업활동을 지속한 소상공인들로부터 신청을 받아 현장평가 및 정량·정성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한다.


 우수점포를 발굴하여 지원하는 만큼 지원도 화끈하다. 지난해까지 점포당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하였으나 올해부터는 최대 1,500만원까지 지원하며, 전문 컨설팅을 포함하여 옥외간판교체, 상품배열개선, 내외부 인테리어 공사, 온라인 환경개선 등 필요한 분야를 통크게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해 포항 죽도시장의 한 카페는 쓰지 않고 방치된 3층 전체를 ‘작가의 방’ 컨셉으로 리모델링하여 지역 예술가 작품 전시 등 고객이 머무를 수 있는 공간을 추가 확보하였으며, 경주 황리단길의 디저트 카페에서는 노후화된 내부를 젊은 고객의 취향에 맞도록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하여 매장 내 고객 비중이 늘어나면서 SNS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경북경제진흥원 송경창 원장은  “경북의 우수 소상공인을 발굴하여 통큰 지원을 실시하고 성공사례로 전파함으로써 주변 상권의 많은 소상공인들이 좋은 에너지를 이어받아 활력이 넘치는 상권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 접수 및 문의처

  - 접수: 이메일, 우편, 방문 중 택 1

    · 주  소: 경북 의성군 안계면 안계길 165 3층 경상북도경제진흥원 소상공인지원팀

    · 이메일: kth07@gepa.kr

  - 문의처: 경상북도경제진흥원 소상공인지원팀(054-995-9936)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http://www.youtongmart.com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