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슈바르즈, 디지털로 진행하는 제10회 모바일 네트워크 테스트 포럼 개최

사회부 0 396

MNTForum2021_jpg_ico500.jpg
 
(전국= KTN) 김도형 기자= MNT Forum 2021(Mobile Network Testing Forum 2021; 모바일 네트워크 테스트 포럼 2021)은 이동통신 네트워크의 품질 테스트 및 발전을 논의하는 이동통신 분야의 핵심 이벤트 중 하나로서, 이동통신 산업의 최신 기술 도전 및 개발 과제를 위해 관련된 지식과 통찰력, 그리고 로데 슈바르즈(Rohde & Schwarz)의 시험 및 측정 분야의 전문성을 함께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이동 통신 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축적한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가 주최하며, 특히 2021년 행사는 디지털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자유로운 이동이 어려운 최근 상황에 맞춰, 이번 MNT Forum 이벤트를 디지털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를 통해 전세계의 새로운 참가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로데슈바르즈는 제10회 MNT 포럼에서 5G 벤치마킹과 사설 네트워크 구축 및 MQoE(Machine-Quality of Experience) 등의 주요 의제들과 이들이 이동통신 네트워크 에코시스템의 시험 및 측정에 미치는 영향 등을 주요 의제로 설정하고, 심도 깊은 통찰력과 논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2021년 5월 17일 12:00 ~ 18:00(CEST: 중부유럽표준시), 5월 18일 09:00 ~ 15:00(CEST: 중부유럽표준시)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업계 전문가들이 이동통신 산업의 당면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노하우(Know-how)와 통찰력을 공유할 수 있는 유용한 기회를 제공한다.

 

이틀 동안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이동통신 네트워크 테스트 분야의 최신 개발사항을 살펴볼 수 있는 실시간 시연 및 양방향 시연을 비롯해 테스트 기술 전문가와 업계 전문가와의 네트워크를 위한 라운드 테이블 세션까지 포함한다. 이벤트는 6개의 클러스터로 나뉘어 진행되므로 참가자들은 관심사에 따라 각각의 클러스터별로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

 

첫 번째 날은 모바일 네트워크 품질 평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개발, 상용 5G 네트워크 출시에 따른 교훈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두 번째 날은 네트워크 구축과 문제해결 및 운영, 스펙트럼 및 규제 문제, 사설 네트워크와 캠퍼스 네트워크 및 새로운 버티컬 네트워크에 대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이들 각각의 클러스터는 참석자들이 디지털 포럼 내 라운드 테이블 토론 및 교육 부분(Educational Area)의 원활한 참석을 위해 네트워킹 브레이크로 각각 분리하여 진행된다.

 

또한 전세계의 주목받는 산업계 전문가들이 세션 클러스터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유용한 전문지식을 발표할 예정이다. 첫 번째 날에는 Signals Research Group의 Michael Thelander가 미국 댈러스/포트워스 도심에서 수행된 5G 벤치마킹 캠페인 결과를 공유하고, Ericsson의 Christoph Bach 박사는 4G 및 5G의 Mission Critical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T-Mobile US의 Luke Lucas는 5G 출시에 따른 흥미로운 교훈들을 공유하고, Bell Canada의 Mark McDonald는 캐나다의 5G 성능에 대한 통찰력을 공유할 예정이다.

 

두 번째 날에는 Singtel의 Yap Jian Beng이 듀얼 아키텍처 다중 대역 5G 네트워크 운영에 대해 발표를 진행하고, Vodafone의 Frank Brämer는 실제 문제해결 사례를 통해 일반적인 RF 과제에 대한 데모를 시연할 예정이다. Bundesnetzagentur(독일 연방 네트워크 에이전시)의 Sascha Falahat 박사는 규제 문제들을 살펴볼 예정이다. 이외에도 Nokia의 Thomas Hainzel은 5G 사설 네트워크에 대한 발표를 진행하고, 5G-ACIA 의장인 Bosch의 Andreas Müller는 사설 네트워크에 대한 실제 점검을 바탕으로 개괄적인 유럽 전역의 활동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Media Broadcast의 Daniel Wolbers는 그동안 수행했던 5G에 대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로데슈바르즈의 기술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세션에서는 전체 네트워크 라이프사이클의 품질을 측정하고 개선할 수 있는 독립형 제품 및 통합 솔루션과 관리형 서비스(Managed Service)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서 직접 수행중인 개발작업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제공할 예정이다.


Mobile Network Testing Forum 2021 행사의 의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등록은 https://www.rohde-schwarz.com/_254568.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Rohde & Schwarz MNT(모바일 네트워크 테스트) 사업부


 로데슈바르즈는 네트워크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모바일 네트워크의 품질을 테스트하고, 향상시킬 수 있는 독립형 제품 및 통합 솔루션과 관리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로데슈바르즈의 솔루션은 실험실 검증 및 스펙트럼 클리어런스, 간섭 추적, 기지국 설치에서부터 현장 승인, 벤치마킹, 최적화, 문제해결 및 모니터링까지 전반적인 요구사항을 지원한다.

 

포괄적인 포트폴리오를 통해 2G에서 5G에 이르는 모든 이동 통신 기술에 대응하며, RF에서 최종 사용자 체감 품질(QoE : Quality of Experience)에 이르기까지 모든 테스트 및 측정 시나리오를 지원할 수 있다. 이러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통해 네트워크 사용자 체감 품질(QoE)의 정확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머신러닝을 통한 심도깊은 통찰력을 확보할 수 있다. 로데슈바르즈의 솔루션은 이동 통신 사업자들이 QoE에 기반한 사업 결정과 최종 사용자에 대한 더 나은 서비스 제공, 그리고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의 보다 빠른 출시를 지원하여 고객의 비즈니스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시험 및 측정, 방송과 미디어, 항공우주 | 방위 산업 | 보안, 그리고 네트워크 및 사이버 시큐리티 분야의 선도적인 솔루션 공급업체이다. 로데슈바르즈의 혁신적인 통신, IT 및 보안 제품들은 산업계 및 정부기관 등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연결된 세상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20년 6월 30일 기준, 로데슈바르즈의 전세계 직원 수는 약 12,300명이며, 비상장 독립 회사로서 2019/2020 회계연도(7월 ~ 6월)에 25억8천만 유로의 매출을 달성했다. 독일 뮌헨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과 아시아의 지역 허브(Regional Hub)를 비롯해 70개국 이상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R&S®는 Rohde & Schwarz GmbH & Co. KG의 등록 상표이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