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지역 중소기업제품 판로지원에 총력, 관내 공공기관 구매담당자 회의 개최

사회부 0 356

영주 3-영주시, 지역 중소기업제품 판로지원에 총력 (1).JPG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가 지역 중소기업제품 판로지원에 발 벗고 나섰다.

  

시는 28일 제1회의실에서 관내 공공기관 구매책임자 23명을 대상으로 ‘지역제품구매촉진을 위한 공공기관 구매담당자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고군분투하고 있는 지역중소기업의 판로지원을 위해 공공기관의 지역중소기업제품 구매 확대를 독려하기 위해 개최됐다.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는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 「장애인기업 활동 촉진법」 등에 의해 중소기업제품의 실질적인 구매효과를 높이기 위해 공공기관의 연간 구매 총액 중 일정 비율 이상을 의무적으로 구매하게 하는 제도이다

 

지난 2015년부터 공공구매제도를 통해 시청 27개 산하기관과 지역 23개 공공기관이 함께 지역제품 구매를 추진해 2015년 716억원, 2018년 1,028억원, 2019년 1,423억원, 2020년 1,427억원으로 매년 지역중소기업제품 구매액이 증가하고 있다.

  

현재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구매종합정보망에 등록된 영주시 소재 기업은 중소기업 388개 업체, 여성기업 91개 업체, 장애인기업 14개 업체, 창업기업 3개 업체이며, 기술개발제품은 57개 제품이 등록돼 있다.

  

이석훈 투자유치과장은 “지역 제품의 우선구매 사업은 공공기관과 기업체 시민단체의 지속적인 관심이 더해져야 성과를 낼 수 있다.”며, “앞으로도 대내외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제품에 대해 자생력을 확보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영주 3-영주시, 지역 중소기업제품 판로지원에 총력 (2).JPG

  

한편 영주시는 기업지원을 위해 중소기업 운전자금(이차보전) 지원, 기업 경영애로 원스탑 지원, 기업맞춤형 입찰정보시스템 운영지원, 강소기업육성기반구축사업, 언택트산업분야 청년일자리지원사업 등 다양한 시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