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라 테크놀로지스, “2025년까지 예측 솔루션 도입 기업, 두 배 증가 전망”

김도형 0 641

지브라_테크놀로지스_현장_운영의_미래_비전_연구_인포그래픽.jpg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현장 운영의 미래 비전 연구’ 결과 발표 … 전세계 통신, 기술 업체들의 현장 운영 대응책 분석
2025년, 서비스 공급업체의 러기드 모바일 기기 도입율 93%에 달할 전망
엔터프라이즈용 모바일 시장 성장세 지속 … 5G 모바일 네트워크 현장운영 기술투자 견인

 

(전국= KTN) 김도형 기자= 다양한 솔루션 및 파트너를 통해 기업들이 성과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엔터프라이즈 엣지 혁신기업 지브라 테크놀로지스(Zebra Technologies)가 현장 운영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전세계 통신 및 기술 업계의 현장 서비스 공급업체들은 현장에서의 워크플로우를 최적화하고 혁신하기 위해 모바일 기술의 사용을 증가시킬 것으로 전망한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현장 운영의 미래 비전 연구(Future of Field Operations Vision Study)” 보고서는 통신, 제조, 건설, 광업 및 농업 산업에 관한 내용을 다루며, 총 세 편의 시리즈로 발간됐다. 보고서에 의하면, 모바일 전략의 일환으로 예측 솔루션(predictive solution)을 도입하는 기업의 수가 5년 후 두 배로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다. 예측 솔루션은 적시에 올바른 자원이 적재적소에 배치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늘날 예측 솔루션을 모바일 기기와 함께 사용하는 기업은 16%에 불과하지만 2025년에는 32%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우종남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한국 지사장은 “워크플로우 간소화와 작업을 처음부터 올바르게 수행하는 데 관심이 높아지면서 통신 및 기술 업계의 서비스 공급업체들이 러기드 태블릿, 모바일 프린터, 핸드헬드 모바일 컴퓨터 등과 같은 모바일 기술을 현장 근로자들에게 보다 많이 제공하고 있다”며, “보다 빠른 모바일 연결성과 특수 목적 용도로 설계된 러기드 디바이스, 고급 애플리케이션 등의 결합은 기업이 필수 서비스를 중단 없이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조사에 참여한 서비스 공급업체의 76%는 현장 운영 전략이 데스크톱 대신 모바일 기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답했으며, 86%는 보다 빠른 4G와 5G 네트워크의 가용성이 새로운 현장 운영 기술에 대한 투자를 확대시킬 것이라는 의견에 동의했다. 또한, 응답자의 87%는 모바일 기기의 사용을 통해 생산성을 빠르게 향상시킬 것이며, 이는 향후 1년 내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답했다.

 

 

지브라_테크놀로지스_로고_가로형.jpg

 

지브라_테크놀로지스_로고_세로형.jp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3.jpg

 

1.jpg

 

2.jpg

 

 

1.jpg

제품광고: 코로나19 극복 면역력 강화 새싹보리 튼튼건강환(문의 01035469865)

 

                                 -

 

 

 

 

그림1.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현장 운영의 미래 비전 연구 인포그래픽
 
출처: 지브라 테크놀로지스(2020년 3월)

 

본 보고서에서는 이메일(62%), 실시간 데이터베이스 액세스(60%), 파견 관리(57%)가 오늘날 가장 중요한 3대 애플리케이션으로 선정됐다. 반면, 서비스 공급업체 10곳 중 9곳은 향후 5년간 모바일 전략의 일환으로 원격 모니터링과 보고뿐만 아니라, 고급 분석 및 머신 러닝 등의 모바일 사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비즈니스 엣지에 있는 현장 근로자들이 업무 생산성 및 직무 만족도를 높이고, 궁극적으로 고객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도록 현장 서비스 공급업체들은 모바일 기기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있다. 그러나 오늘날, 현장 인력의 절반 이상을 모바일 기술로 무장한 기업은 28%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에 참여한 응답자들은 해당 수치가 2025년까지 44%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답했다.

한편, 특수 목적 용도로 설계된 러기드 모바일 스마트폰이 오늘날 현장 서비스 공급업체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기 옵션으로 꼽히면서, 현장에서 기기의 대한 신뢰성은 매우 중요해졌다. 2025년까지 기업의 93%가 러기드 모바일 태블릿과 러기드 스마트폰을 모두 사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주요 사항
•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통신 및 기술 산업의 예측 솔루션 사용은 현재 16%에서 2025년에는 두 배로 증가한 32%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 조사에 참여한 응답자의 87%에 따르면, 보다 빠른 4G 및 5G 모바일 네트워크의 가용성이 새로운 현장 운영 기술에 대한 투자를 촉진할 것으로 전망한다.
• 서비스 공급업체 10곳 중 약 9곳은 향후 5년간 원격 모니터링, 보고, 분석 및 머신 러닝의 사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 러기드 모바일 기기는 전세계 현장 서비스 공급업체가 가장 널리 사용할 유형의 엔터프라이즈용 기기로, 2025년까지 93%가 러기드 태블릿 및 러기드 스마트폰을 도입할 예정이다.

조사 배경 및 방법
위의 조사 결과는 2020년 상반기에 세 편의 시리즈로 발간된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현장 운영의 미래 비전 연구 보고서의 일부분이다. 해당 시리즈의 첫 번째 편인 에너지 및 유틸리티 부문이 1월에 발표되었으며, 세 번째 편에서는 공공 안전에 초점을 맞춘다. 미주, 유럽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위치한 이 세 가지 산업분야에 속한 1,200명 이상의 주요 의사 결정권자들이 조사에 참여했다.

,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