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전략적 시정홍보를 위한 정례 브리핑, 지역상권활성화와 시민편의 제공을위한구미시교통정책

사회부 0 707

5 지능형교통체계(ITS).jpg

지능형교통체계(ITS)

 

불법주정차 단속 유예 및 교통유발부담금 30%감면

지속적 공영주차장 확충으로 주차민원 해소 

쾌적하고 안전한 버스정류장 확충

지능형교통체계(ITS) 공모 5년 연속 선정, 총 국비 113억 확보

시민 누구나 안심하고 탈 수 있는 자전거 이용 환경 조성

「구미운전면허센터」 개소로 시민 편의 제공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주요 정책에 대한 지속적인 브리핑을 통해 적극 소통하는 전략적 시정홍보를 8월부터 추진하고 있다. 실국별로 정례 브리핑제를 정착시켜 정책에 대한 시민의 올바른 평가와 이해를 형성해 나갈 것이다. 두 번째 브리핑으로 9. 22.(목) 10:30 지역 상권 활성화와 시민 편의 제공을 위해 중점 추진하고 있는 교통정책에 대해 남병국 환경교통국장 주재로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V0100784.jpg

 

V0100614.jpg

 

 

코로나19의 장기화, 우크라이나 전쟁 등에 의한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를 온몸으로 체감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려는 다양한 시책을 정리하여 발표하였다.


소상공인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불법주정차 단속유예


  구미시는 평소 주차 공간 부족으로 지역 상가 운영이 어렵다는 소상공인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구미시 전 구간에 대해 18시 이후 주정차 단속을 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1.jpg

 

 


  또한, 주말 및 공휴일 주정차 단속 시간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변경하고, 점심 유예 시간을 오전 11시에서 오후 3시까지로 연장하고 20분의 정차 가능 시간을 두는 등 소상공인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다만, 단속 시간 내에는 어린이의 보행 안전 및 원활한 차량흐름을 위해서 고정형 단속카메라와 이동식 차량을 통한 집중단속 및 홍보를 지속해서 실시할 계획이며, 단속 유예 시간 중에도 주민신고제(안전신문고) 및 교통 불편 신고에 의한 이동식 차량 단속은 계속 시행한다.


자영업자·상공인을 위한 교통유발부담금 30%감면


 구미시는 교통 혼잡을 유발하는 연면적 1,000㎡ 이상인 동지역의 상가 등 근린 생활시설물 중 개인별 소유 지분의 면적이 160㎡ 이상인 시설물에 대해 원인자 부담 원칙을 적용하여, 매년 10월 연 1회 교통유발부담금을 부과하고 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 장기화로 자영업자, 상공인들의 매출 감소가 지속되고 있어 교통유발부담금 부과분의 30%를 일괄 감면하여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자 한다.


지속적 공영주차장 확충으로 주차 민원해소


  불법주차 및 주차난으로 인한 시민불편 민원을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공영주차장을 확보하여 시민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주차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3 공영주차장확충(구평동).jpg

공영주차장확충(구평동).

 

▸ (공영주차장 조성)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해 구평동에 지하 2층 규모의 173면, 산동읍 우항공원에 지하 1층 규모의 200면의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을 2023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 구평동 공영주차장(구평동 449-1 외 1필지) 약 173면

  * 확장단지 공원 지하 주차장(산동읍 신당리 2017번지) 약200면

 

▸ (금오산대주차장 무료개방) 내년 상반기 중, 금오산대주차장(798면)을 04시~24시까지 무료 개방하여 금오산을 찾는 시민과 탐방객에게 주차 편의를 제공하고, 금오산 관광 활성화와 지역경제 회복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 (시민행복주차장 조성) 공영주차장 조성이 어려운 주거 밀집 지역 및 교통 혼잡지역에 읍·면·동과 유휴부지를 합동 조사하여 올 한해 신평·인의·오태 지역 등 4개소 160여 면을 조성 및 추진 중이다.


  특히, 신평동 상가밀집지역에 100여 면의 공영주차장을 확보하여 지역주민들과 상인들의 불편을 해소코자 한다.


  지금까지 32개소 1,415면의 주차 공간을 확보하였으며, 토지 소유주에게 임차료 지급 및 재산세 감면을 유도하여 내년에는 3개소 이상의 행복주차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 오태동 675-26번지(25면), 인의동 562번지(26면), 신평동 150-47 외 2필지·70-33(109면, 추진 중)


쾌적하고 안전한 버스 정류장 확충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승객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스마트쉼터 정류장 설치, 겨울철 한파 대비 발열 의자 설치, 무개 버스 정류장을 비 가림 버스 정류장으로 시설 개선하는 등 시민 중심의 편리하고 쾌적한 대중교통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

 

4 버스 정류장 확충(운수업체 단체 사진).jpg

버스 정류장 확충(운수업체 단체 사진)

 

4 버스 정류장 확충(스마트 쉼터).jpg

버스 정류장 확충(스마트 쉼터).

 


▸ (버스 정류장이 스마트쉼터로 탈바꿈) 버스 정류장 편의시설 확충을 통해 시민들이 계절에 상관없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냉난방기

 

 

V0100532.jpg

 

V0100052.jp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