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기창 안동시장, 형식과 절차 없는 편리한 시민 소통창구 마련, 걸어서 시민 속으로”첫 운영

사회부 0 253

0905_걸어서_시민_속으로_첫_운영__(0).JPG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안동시는 민선 8기에 들어 시민과의 소통 기회를 확대하고 소통과정에서 접수된 시민 불편·민원 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함으로써 ‘다가가는 행정,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고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권기창 안동시장이 시민들과 자연스럽게 만나 허심탄회하게 대화를 나누는 ‘걸어서 시민 속으로’라는 신규 시책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0905_걸어서_시민_속으로_첫_운영__(6).JPG

 

0905_걸어서_시민_속으로_첫_운영__(5).JPG

 

0905_걸어서_시민_속으로_첫_운영__(4).JPG

 

 

‘걸어서 시민 속으로’는 기존의 정형화된 소통행정 방식에서 벗어나 대상자 선정이나 사전 약속 없이 전통시장과 등산로, 강변둔치 등 시민들의 생활공간에서 시민의 목소리를 가감 없이 경청하고자 하는 권기창 시장의 적극적인 의지가 담긴 시민 소통 사업이다.

 

권 시장은 첫 번째 행보로 지난 2일 장날을 맞아 중앙 신시장을 방문해 시장 구석구석을 돌며 상인들과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누고 지역화폐‘안동사랑상품권’으로 지역 농산물을 구매하기도 했다. 

 

시장 상인들은 권 시장의 방문에 반가움을 표하며 신시장 버스 정류장에 설치된 버스정보시스템 수리 요청 등 다양한 건의사항을 제안했다. 시는 주말 간 야간작업을 실시해 버스정보시스템을 긴급 복구하는 등 건의된 사항들을 검토해 신속한 조치에 나서고 있다. 

 

 

0905_걸어서_시민_속으로_첫_운영__(2).JPG

 

0905_걸어서_시민_속으로_첫_운영__(1).JPG

 

권기창 시장은 금번 사업이“일상 속에서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미처 행정의 손길이 미치지 못했던 것이 무엇인지를 살펴보며 위대한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행정지원실(자치행정팀)

실 장

최 종 익

팀 장

남희철

주무관

권순민

T 840-5080 / F 840-6089 

 



,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