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민선 8기 언론인 간담회 개최

사회부 0 116

지역 주요언론 출입기자 간담회(20220714)-31.jpg

 

민선8기 시정추진방향 발표 및 소통행정 강화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7월 14일 오전 10시 상주시청 대회의실(2층)에서 언론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강영석 상주시장과 부시장 실국소장 등 간부공무원 및 언론인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보영상물 상영, 민선8기 시정추진방향 브리핑,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강영석 상주시장은 민선 8기 주요시정 방향에 대해 40분 가량 직접 설명하였으며, 중흥하는 미래상주 건설을 위한 핵심사업 설명에 많은 시간을 가졌다.

 

지역 주요언론 출입기자 간담회(20220714)-11.JPG

 

지역 주요언론 출입기자 간담회(20220714)-05.JPG


‘역사의 무게에 눌리고, 산업화의 속도에 지친’상주에 새로운 기운을 계속해서 불어 넣겠다며 다섯 가지 시정목표를 발표했다.


첫째 상주를 움직이는 엔진은 상주시청으로 시민이 중심되는 행복한 도시, 공정과 상식이 통하는 경쟁력있는 공직문화를 만들겠다고 강조하면서 시민의 불편사항 개선과 시민제안제도 활성화 등을 통해 소통하는 상주시를 만들겠다고 한다.


두 번째, 미래지향적이고 기업인들이 찾아오는 상주시 건설을 위해  사회간접자본(SOC) 구축 및 도심 유휴부지와 이전기관 부지를 전략적으로 확보하고, 전기자동차 배터리 클러스터 구축과 우량기업 유치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한다고 한다.


세 번쨰, 상주시는 스마트팜 혁신밸리, 농업기술원 이전 등 미래농업을 선도할 인프라를 구축하였으며, 대한민국 농업중심지로써 농업을 미래성장 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IT기반 농산물 종합물류센터 조성 등 농업산업의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예산을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네 번째, 역사와 전통이 빛나는 문화상주 건설을 위해 상주읍성, 장백사지, 동방사지 복원 등 역사복원에 힘쓰는 동시에 존애원의 존심애물 정신, 화령장 전투 등의 호국정신을 계승발전하는 노력을 잊지 않겠다고 한다. 또한 색깔 있고 매력있는 관광지 개발을 통해 매력적인 관광도시를 만드는 꿈을 이뤄가겠다고 한다.


다섯 번째, 상주시 도심은 스마트 그린도시, 도시재생 뉴딜 사업, 남산근린공원 개발을 추진하고, 농촌지역은 농촌재생 뉴딜, 광역상수도 확장, 재해위험지구․농촌공간 정비로 구석구석 살기좋은 상주시를 만들고, 전통시장 청년상인 육성정책 등 청년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쳐 지방소멸에 적극 대응하겠다고 한다.


끝으로 강영석 상주시장은 “시민들이 지역을 위해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지역이 나갈 방향이 무엇인지 깊이 고민하고 실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우리가 꿈꾸는 상주는 ‘慶尙’의 ‘상’자가 다시 빛나는 ‘중흥하는 미래상주’를 만드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 책임과 소명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라고 각오를 전했다.


이날 강영석 상주시장은 민선8기 상주시의 핵심비전과 향후 계획을 설명한 후 언론인들과 다양한 질문에 직접 답하면서 간담회를 마무리하였다.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