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호 구미시장, 민선8기 주요현안 및 공약사업 검토 보고회 주재

사회부 0 371

업무보고사진 (4).jpg

 

“맡은 업무 도사같아야”...직원 전문성 강조‘깨알지시’

실무자 배석으로 소통 스킨십 높여 ‘새희망 구미시대’를 위한 청사진 구체화 

통합신공항 등 구미 재도약의 기회가 될 사업 발굴 고심

공직자는 혁심(革心)하고 행정은 혁신(革新)하여 새로운 구미 반드시 실현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김장호 구미시장은 7월 4일부터 민선8기 부서별 업무보고를 주재하며‘투자유치 30조’와 ‘재정 3조’시대를 위한 구미시 공무원의 전문성과 세일즈맨화(化)를 요구하고 공직사회의 업무혁신을 주문했다. 


또한, 도농복합도시라는 명성이 무색하게 소외를 받아 온 농업분야에 각별한 관심을 갖고, 선산출장소와 농업기술센터 업무보고를 현장방문 보고로 병행했다는 점에서 선산권 경제활력 등 확실한 변화를 이끌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부서별 주요현안과 추진대책 등 500여건을 보고 받고, 민선8기 공약사업 등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해 시정목표를 공유하며 사업별 부서 의견을 논의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업무보고사진 (6).jpg

 

업무보고사진.jpg


우선순위검토현안으로 ▲비상경제대책TF구성▲통합신공항 배후도시 구상  ▲소통․교감형 희망 복지 ▲낭만과 품격의 문화관광도시 조성 등이 담겼다. 

 

이번 보고회는 당초 실국장 등 간부 중심 보고로 이틀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해당 업무를 담당하는 실무자를 배석시켜 직접 보고하고 피드백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주는 등 관례를 벗어난 보고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는 형식보다는 실용을 중시하는 김시장의 업무 스타일을 보여주는 단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 

 

 

 

업무보고사진 (5).jpg

 

업무보고사진 (3).jpg

 

업무보고사진 (2).jpg

김장호 구미시장 업무 현장 사진 모음

 

김장호 시장은 “공직자가 혁심(革心)하여야 대한민국의 수출 경제를 주도했던 과거의 구미 명예를 회복하고 경제 발전의 재도약이 가능”하다며 “시정의 모든 역량을 동원해 반드시 전 분야 혁신이 배가되는 새희망의 구미시대를 만들겠다.”고 선언했다.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기획예산담당관실

과 장

김은영

계 장

박상진

주무관

김효주

(부서장)

054-480-6500

(담당자)

054-480-6501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