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물산업 육성 위해 산관연 머리 맞대다

사회부 0 215

(9-3)물산업_지식_연구회 (1).JPG

 

물산업 지식연구회 통해 관련 기업의 R&D 정부과제 니즈 대응

산관연 함께 중소기업 기술사업화 위한 기획 및 정보 공유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경상북도는 13일 대구 엑스코에서 물산업 선도기업 대표들과 물산업 유관기관 관계자 30여명이 함께 한 가운데 ‘2022년 물산업 지식연구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 가스하이드레이트 형성 원리를 이용한 고농도 수처리와 기술사업화를 위한 기술기획 및 경북 물산업 선도기업 우수기술 등을 소개했다.


(9-2)물산업_지식연구회.jpeg

 

(9-1)물산업_지식연구회.jpeg

 


또 산관연 협력 R&D(연구개발) 주제 발굴과 물산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방안 모색을 위한 다자간 토론의 시간도 가졌다.


이날 이동주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센터장은 가스와 물이 결합돼 형성되는 고체에너지를 이용한 수처리 기술인 ‘가스하이드레이트 형성 원리를 이용한 고농도 수처리’에 관해 자세히 설명했다. 


또 물산업 기업들의 R&D(연구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추진방향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이어 홍일성 명성 연구소장은 우수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기술사업화 역량강화를 위해 ‘중소기업의 기술사업화를 위한 기술기획과 기술로드맵’을 제시했다.

 

김창길 두리기업(영천) 대표는 ‘물탱크 기술의 현황과 미래’에 대한 자사의 보유기술을 소개했다.


또 물산업 지식연구회 회원 간의 심도 있는 토론을 통해 산관연 협력 R&D(연구개발)과제를 스스로 발굴해 지역의 물산업 기업들이 정부의 R&D(연구개발)관련 니즈 대응방안을 모색했다.


물산업 지식 연구회는 경북도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 등의 기관이 협업해 물산업 기업들과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R&D(연구개발)를 지원하는 산관연 협의체이다. 


2017년 9월 발대식을 한 이후 지금까지 물기업체에 34건의 R&D(연구개발)과제, 기술지원 및 정보제공 등으로 지역 물산업 기업체들에게 상당한 호응을 받고 있다. 

 

최영숙 경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 “물산업 지식연구회는 산관연이 함께하는 대표적인 연구중심 혁신도정의 성공적인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정확한 시장정보와 기술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춰 지역 물산업 기업들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

 


 

환경산림자원국 맑은물정책과

과 장

박 기 완

사무관

정광호

주무관

서연희

054-880-3563

C.P

010-5299-1892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