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놀이활동가 33명 수료…‘놀이문화 활성화’ 기대

사회부 0 82

영주 3-영주시 놀이활동가 양성과정 수료식(1).jpg

 

아이들의 ‘놀 권리 확보’ 앞장설 활동가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영주시는 지난 6일 148아트스퀘어 북카페에서 2021년 놀이활동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시는 앞서 시민이 주도하는 놀이문화 형성을 위해 놀이활동가 교육생을 모집해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6차례(18시간)의 이론교육을, 11월에는 아지동청소년 야영장에서 2차례에 걸쳐 시민을 대상으로 팝업놀이터 현장실습을 진행했다.


놀이활동가 양성과정 교육은 당초 교육생을 20명 내외로 계획하였으나 시민들의 높은 관심으로 39명으로 교육을 진행했으며, 이날 행사에는 80%이상 교육 과정을 이수한 33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영주 3-영주시 놀이활동가 양성과정 수료식(2).jpg

 

영주 3-영주시 놀이활동가 양성과정 수료식(3).jpg


이번 교육에서는 응급처치 교육, 자연과 함께하는 놀이, 아이발달과 놀이활동, 건축놀이, 수공예놀이 등의 이론교육과 함께 그네, 해먹, 흔들길, 짚라인으로 노는 밧줄놀이(1차), 통나무로 스토브 만들어 라면 끓여 먹기, 다빈치브릿지와 파레트로 노는 공구놀이(2차) 팝업놀이터를 진행해 아이들과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수료를 마친 교육생들은 내년에 개설되는 심화과정을 이수하고,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으로 찾아가는 팝업놀이터, 시민과 함께하는 팝업놀이터에서 놀이활동가로 활약하게 된다.


교육에 참여한 이 모씨(39세, 여)는 “평소 아이들과 함께 하는 놀이에 관심이 많았는데 나와 비슷한 생각을 가지신 분들이 많은 것에 놀랐다”며 “새로운 놀이들이 참 신선하게 다가와서 내년에 있을 심화과정도 기대되고 코로나19가 지나면 얼른 나가서 아이들과 놀이를 하고 싶다”고 말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아이들의 놀 권리 확보를 위해서 놀이활동가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우리시가 아동이 더 살기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http://www.youtongmart.com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