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정당의 존재이유 국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한 것" 당 혁신을 위해 큰 절

사회부 0 191

1.jpg

 

(전국= KTN) 김도형 기자= 24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중앙당사 4층 회의실에서 열린 민생.개혁 입법 추진 간담회에서 정당의 존재 이유에 대한 각성의 말을 남겼다.


이재명 후보는 "정당은 무조건 국민 우선, 민생 우선입니다. 다른 것이 그 위에 있을 수가 없습니다."라는 말과 함께  ‘더 나은 삶을 만들라’는 국민의 명령에 우리가 신속하게 응답해야 한다고 했다.

 

_정당의_존재_이유,_국민의_더_나은_삶을_위해서입니다_(1).jpg

 

_정당의_존재_이유,_국민의_더_나은_삶을_위해서입니다_(4).jpg


더불어민주당이 압도적 다수 의석은 국민으로부터 나온 것임을 설파한 이재명 후보는 "장애물이 생기면 그 힘으로 넘고, 야당의 부당한 발목잡기는 뚫고 해내라고 그 힘을 주신겁니다. 하지만 그 힘 제대로 행사하지 못했습니다. 국민의 명령을 충실히 수행하지 못했습니다. 깊이 성찰하고 반성합니다. 그리고 지금까지와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더불어민주당으로 거듭나겠다는 각오를 말씀드립니다."라며 당의 쇄신을 천명했다.


이날 이재명 후보는 더불어 민주당의 대선 후보로서 지금까지 우리의 민첩하지 못한 그리고 우리 국민들의 아픈 마음을 또 그 어려움들을 더 예민하게 더 신속하게 책임지지 못한 점에 대해 국민께 사과하는 한편 "깊이 성찰하고 반성하고 또 앞으로는 지금까지와는 완전히 다른 변화되고 혁신된 새로운 민주당으로 거듭나겠다는 의미로 제가 사죄의 절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라며 큰 절을 올렸다.

 

한편 이재명 후보는 "약속보다 더 중요한 것은 실천입니다. 지금 국회에는 민생을 위한 입법 과제가 산적해 있습니다. 지금 할 수 있는 걸 나중으로 미룰 필요가 없습니다."라며 이번 정기국회에서 국민의 명령에 더불어민주당은 입법 성과로 답해야 한다고 밝혔다.

 

3.jpg

 

이재명 후보 구술 체록

 

"정당의 존재 이유는 국민의 더 나은 삶을 책임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국민들은 권한을 위임해서 필요한 일들을 하라고 명령했습니다. 누가 발목을 잡든 장애물이 있든 그 책임을 다하지 못하면 그에 상응하는 문책이 따르는 것은 당연합니다. 

 

좀 더 빠르고 또 민감하게 국민의 아픈 목소리들을 수용하고 가능한 일들을 찾아서 해야 됩니다. 정당은 무조건 국민 우선 민생 우선이라야 됩니다. 다른 이유가 있을 수가 없습니다. 완전히 변화되고 완전히 혁신된 민주당이 되라라는 국민의 명령을 우리가 충실하게 수행해 나가야됩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여러가지 사유들이 있겠지만 우리 국민들이 명령하는 또 우리 당원들이 지시하는 일들에 대해서 우리가 충분히 그 책임을 다했는지에 대해서 많은 국민들께서 의구심을 갖고 계십니다.

 

상대적으로 우리가 잘했다. 왜 나만갖고 그래라는 변명을 통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더불어 민주당의 대선 후보로서 지금까지 우리의 민첩하지 못한 그리고 우리 국민들의 아픈 마음을 또 그 어려움들을 더 예민하게 더 신속하게 책임지지 못한 점에 대해서 제가 다시 한 번 사과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깊이 성찰하고 반성하고 또 앞으로는 지금까지와는 완전히 다른 변화되고 혁신된 새로운 민주당으로 거듭나겠다는 의미로 제가 사죄의 절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http://www.youtongmart.com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